UPDATED. 2022-08-12 17:15 (금)
하나은행, ‘액티브 시니어 자문단’ 신설...고령 친화적 서비스 제공
하나은행, ‘액티브 시니어 자문단’ 신설...고령 친화적 서비스 제공
  • 신만호 선임기자
  • 승인 2022.06.28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 친화적 금융상품·서비스 자문 및 프로세스 개선
고령 금융소비자에 대한 이해로 금융취약계층 지원 강화

[이코노미21 신만호] 하나은행은 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시니어 고객들에 특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액티브 시니어 자문단’을 신설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문단을 통해 하나은행은 고령 친화적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반영하고 고령층 손님을 포함한 금융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

‘액티브 시니어 자문단’은 자영업·사무직·주부·프리랜서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55~69세 시니어 고객들로 구성된다. 자문단은 7월부터 6개월 동안 하나은행의 고령층 전용 금융상품과 서비스 등을 직접 경험해보고 △시니어 금융 아이디어 △금융취약계층 배려 서비스 △고령 금융소비자 보호 및 편의성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등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자문단은 ‘금융취약계층을 배려하는 금융’이라는 주제의 정기적 간담회 개최를 통해 고령층을 포함한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금융 전반에 대해 아이디어를 나누고 다양한 의견을 개진할 예정이다.

박영미 하나은행 손님행복본부장은 “스마트시니어, 액티브시니어로 불리는 고령층 손님들의 목소리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경영에 반영하는 것이 기업의 경쟁력인 시대가 도래했다”며 “액티브 시니어 자문단의 제안들을 적극 반영한 새로운 하나은행의 모습을 통해 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21]

사진=하나은행 제공
사진=하나은행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