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1-25 17:16 (금)
하나은행 중국법인, 모바일 지점 ‘하나 위챗 샤오청쉬’ 오픈
하나은행 중국법인, 모바일 지점 ‘하나 위챗 샤오청쉬’ 오픈
  • 신만호 선임기자
  • 승인 2022.08.04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코노미21 신만호]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는 3일 중국 최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위챗(微信·Wēixìn) 플랫폼에 비대면 모바일 지점 ‘하나 위챗 샤오청쉬’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샤오청쉬(小程序)는 중국 대표 ICT 기업인 텐센트가 위챗 모바일 서비스 확장을 위해 쇼핑·게임·주문·교통 등 다양한 분야와 생태계를 구축한 인앱형 미니 프로그램이다.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는 중국 텐센트 그룹이 운영하는 모바일 메신저 앱 위챗을 통해 전세계 10억명이 넘는 중국인 손님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위챗 플랫폼 내 ‘하나 위챗 샤오청쉬’를 방문하는 전세계 중국인 소비자는 중국 현지의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의 정기예금 등 다양한 예금상품의 비대면 가입이 가능해졌다.

스마트폰을 통해 이용하는 방법 역시 간단하다. 위챗 메인 화면에서 중국어로 ‘韩亚(하나) 또는 ’韩亚银行(하나은행)’ 등 검색어를 직접 입력하거나, 위챗 내 관련 콘텐츠를 클릭하면 된다.

이종승 하나은행 글로벌그룹 부행장은 “이번 모바일 지점 오픈을 통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위챗을 사용하는 전세계 중국인 손님들과 언제 어디서든 만날 수 있게 됐다”며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의 디지털 혁신 진출 사례들을 발판삼아 앞으로도 국내외 플랫폼 기업들과 협력하며 글로벌 뱅킹에서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는 알리바바, 바이두, 씨트립 등 중국 대표 ICT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비대면 소액 모바일 대출을 출시했다. 이를 기반으로 지난 4월 개인대출 100억 위안을 달성했다. 또 알리바바와의 제휴를 통한 모바일 채널 운영 및 모바일 해외송금 서비스 제공 등 중국 현지에서도 디지털 금융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의 위챗 내 모바일 지점 오픈은 지난 3월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취임 직후 아시아 최고 금융그룹으로의 도약을 위해 제시한 3대 전략 중 ‘디지털 금융 혁신’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코노미21]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는 위챗과의 제휴로 모바일 지점 '하나 위챗 샤오청쉬'를 오픈했다. 출처=하나은행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는 위챗과의 제휴로 모바일 지점 '하나 위챗 샤오청쉬'를 오픈했다. 출처=하나은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