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24 17:00 (토)
정부, 원전 수주 본격 지원 나선다...‘원전수출추진위’ 공식 출범
정부, 원전 수주 본격 지원 나선다...‘원전수출추진위’ 공식 출범
  • 임호균 기자
  • 승인 2022.08.12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진위, 원전수출 강력 추진 위한 컨트롤타워

[이코노미21 임호균] 정부는 원전수출 컨트롤타워의 공식적 설치 근거를 마련하고 본격적으로 원주수주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1일 ‘원전수출전략 추진위원회 및 추진단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정’(국무총리 훈령) 제정을 완료해 8월 11일자로 발령·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규정은 원자력발전 및 관련 산업의 해외진출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정됐다.

정부는 추진위의 공식 출범과 함께 1차회의를 조속한 시일 내에 개최할 예정이다.

산업부는 “원전수출전략 추진위원회는 원전수출을 강력하게 추진하기 위한 컨트롤타워로 국가별 여건·특성을 고려한 협력 패키지 사업을 발굴하고 수출 금융지원 방안 등을 마련해 원전수출 경쟁력 제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추진위는 산업부 장관이 위원장, 기재부‧과기부 등 9개 관계부처 차관, 원전 관련 공공기관 및 금융공기업, 산·학·연 등 민간 전문가들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또한 위촉직 위원으로 원전 수출 관련 경험이 풍부하고 전문성을 갖춘 관련 기관 종사자도 참여한다.

추진위의 실무조직인 원전수출전략 추진단은 추진위의 운영을 지원하며 세부 과제에 대한 구체적인 이행 방안 수립과 성과 점검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코노미21]

7월 1일 열린 한-폴란드 기업간 원전분야 협력 MOU 체결식 모습.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제공
7월 1일 열린 한-폴란드 기업간 원전분야 협력 MOU 체결식 모습.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