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6:14 (목)
현대차, 8년 연속 글로벌 30위권 브랜드...브랜드 가치 173억불
현대차, 8년 연속 글로벌 30위권 브랜드...브랜드 가치 173억불
  • 김창섭 기자
  • 승인 2022.11.0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브랜드, ‘2022 글로벌 100대 브랜드’ 발표
브랜드가 창출할 미래 기대수익의 현재가치를 평가해 산정

[이코노미21 김창섭] 현대자동차가 8년 연속 글로벌 30위권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는 3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22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22)’에서 브랜드 가치 173억달러를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순위 35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실시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으며 각 브랜드의 가치는 재무상황과 마케팅 측면을 종합적으로 측정해 각 브랜드가 창출할 미래 기대수익의 현재가치를 평가해 산정한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현대차는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를 구축하며 전동화 비전을 실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 제조사를 넘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스며드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현대차는 “지난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린 이후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브랜드 순위 49계단, 브랜드 가치 138억달러가 오르는 성장을 이뤘다”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 현대차 브랜드 가치는 전년대비 약 14% 오르는 성장세를 기록했으며 종합 브랜드 순위는 2015년부터 8년 연속 30위권에 진입했다. 지난해 현대차 브랜드 순위는 35위, 브랜드 가치는 152억달러였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인 것도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게 된 이유 중 하나라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현대차는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높이 인정받아 국제적으로 공신력 있는 지속가능경영 평가인 ‘다우존스(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월드 지수에 지난해 편입되기도 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가 최초 적용된 아이오닉 5는 ‘2022 독일 올해의 차’, ‘2022 영국 올해의 차’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 4월 ‘월드카 어워즈(World Car Awards)’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World Car of the Year)’를 수상한 바 있다. [이코노미21]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