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7 16:42 (화)
하나생명 사장에 임영호 부행장...6개 관계사 CEO 후보 확정
하나생명 사장에 임영호 부행장...6개 관계사 CEO 후보 확정
  • 김창섭 기자
  • 승인 2022.12.2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대표이사 후보 이후승
하나벤처스 대표이사 후보 안선종
핀크 대표이사 후보 조현준
하나에프앤아이와 하나금융티아이 사장은 연임

[이코노미21 김창섭] 하나금융그룹의 6개 관계회사의 최고경영자(CEO) 후보가 확정됐다.

신임 하나생명보험 대표이사 사장 후보로는 임영호 현 하나은행 부행장이,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대표이사 후보로 이후승 현 하나금융지주 부사장, 하나벤처스 대표이사 후보로 안선종 현 하나은행 부행장, 핀크 대표이사 후보에 조현준 하나은행 셀장이 결정됐다.

강동훈 하나에프앤아이 사장과 박근영 하나금융티아이 사장은 연임됐다.

하나금융그룹은 21일 개최된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와 관계회사경영관리위원회에서 하나생명 등 6개 관계회사의 최고경영자(CEO) 후보 추천을 마무리했다.

하나생명보험 대표이사 사장 후보인 임영호 현 하나은행 부행장은 1964년생으로 성균관대 무역학과를 졸업한 후 하나은행에 입사해 국제금융과 외화자금, 기업금융 업무를 담당하였고, 강남중앙영업본부장과 중국유한공사 법인장을 거쳐 현재 리테일지원그룹 부행장으로 재임 중이다.

그룹임추위는 임영호 후보가 리테일 및 기업금융 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와 함께 글로벌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진취적인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하나생명보험의 새로운 변화와 도약을 모색할 수 있는 적임자로 판단했다.

이후승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대표이사 후보는 1966년생으로 한국외대 불문과 학사 및 석사를 졸업하고 하나금융지주 그룹감사총괄, 은행 경영기획그룹장을 역임했으며 2020년 6월부터 그룹재무총괄(CFO)을 담당하고 있다.

안선종 하나벤처스 대표이사 후보는 1968년생으로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하나금융지주 그룹전략총괄과 하나은행 Biz.혁신그룹장을 거쳐 지난 2022년 7월부터 하나은행 영업지원그룹장으로 재임하고 있다.

조현준 핀크 대표이사 후보는 1964년생으로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하나은행 외환업무팀장, 하나은행 미래금융사업본부 팀장 및 미래금융사업부 셀장을 역임했다.

한편 강동훈 하나에프앤아이 사장과 박근영 하나금융티아이 사장은 양호한 경영실적을 바탕으로 연임 후보로 추천됐다.

하나금융그룹 내 해당 관계회사 CEO 후보들은 추후 개최되는 각 사 이사회와 주주총회 등을 거쳐 선임이 마무리 될 예정이다. [이코노미21]

사진=이코노미21
사진=이코노미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