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8 (금)
수은, 1500억원 출자해 ‘첨단전략산업 육성 펀드’ 만든다
수은, 1500억원 출자해 ‘첨단전략산업 육성 펀드’ 만든다
  • 양영빈 기자
  • 승인 2023.03.03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도체·배터리·바이오·미래모빌리티 등 중점 투자
투자한 기업 ESG 인증 받으면 운용사에 인센티브

[이코노미21 양영빈] 한국수출입은행이 반도체·배터리·바이오·미래모빌리티·첨단전기전자 분야에 중점 투자하는 펀드를 조성하기 위해 1500억원을 출자할 예정이다.

수은은 2일 “이번 출자사업을 통해 수은은 반도체, 배터리 등 첨단전략산업 분야에 민간주도 투자를 유도함으로써 우리기업의 선도기술 확보 및 국내외 생산역량 강화 등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수은은 펀드가 투자한 기업이 ESG 관련 인증을 받는 경우 투자금액 비율에 따라 수은에 귀속되는 수익 일부를 운용사에 인센티브로 지급할 방침이다.

인센티브 제공은 수은의 ‘ESG 경영 실천 지원 프로그램’의 연장선상에서 실시되며 이를 통해 수은은 운용사뿐 아니라 투자기업의 ESG 경영을 내재화함으로써 우리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수은의 이번 출자사업은 이날 수은 홈페이지에 공고될 예정이며 운용사 선정 후 기획재정부 장관의 승인 절차를 거쳐 올해 안에 최종적인 펀드 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별도로 수은은 올해 하반기 중 특히 지방소재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유도하기 위한 펀드 조성에 500억원 규모를 추가로 출자할 예정이다.

수은은 올해 5대 첨단전략산업에 총 8조원을 지원하는 것을 포함 혁신성장 분야에 총 16조원의 금융을 공급할 계획이다. [이코노미21]

한국수출입은행 전경
한국수출입은행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