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1 14:03 (금)
“신분증도 KB스타뱅킹 안에”...모바일 신분증 참여기업 선정
“신분증도 KB스타뱅킹 안에”...모바일 신분증 참여기업 선정
  • 이상훈 기자
  • 승인 2024.06.0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물 신분증 없이 모든 업무 가능해

[이코노미21 이상훈] 앞으로 신분증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 KB스타뱅킹 안에 모바일 신분증을 저장할 수 있어 현물 신분증 없이 모든 업무가 가능해진다.

KB국민은행은 7일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모바일 신분증 민간개방 참여기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기업 선정 공모에는 다수 기업이 참여했으며 KB국민은행은 선정위원회로부터 △이용 편의성 △안전성 △활성화 계획 등 각 평가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참여기업으로 최종 확정됐다.

KB국민은행은 완성도 높은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연내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고 KB스타뱅킹이 제공하는 '국민지갑'을 통해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모바일 신분증은 실물 형태의 신분증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고 있어 KB스타뱅킹 내 신분증 정보를 등록한 고객은 은행 금융거래를 비롯한 관공서·의료기관 이용 및 선거 참여 등에서 별도 신분증 없이 KB스타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신원 확인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행정안전부와 적극 협업해 더욱 많은 국민이 모바일 신분증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올해 모바일 신분증 민간 개방 참여기업으로 국민은행, 네이버, 농협은행, 비바리퍼블리카(토스), 카카오·카카오뱅크 컨소시엄 등 5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코노미21]

모바일 신분증 홈페이지 캡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