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24 13:57 (수)
대한상의, “AI 시대, 기업의 과제는" 주제로 7월17일 포럼 개최
대한상의, “AI 시대, 기업의 과제는" 주제로 7월17일 포럼 개최
  • 이상훈 기자
  • 승인 2024.06.17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17일~20일 제주 신라호텔
정책, 비즈니스, 테크, 컬처 등 4개 테마

[이코노미21 이상훈] 대한상공회의소는 “AI 시대, 기업의 과제는" 주제로 7월17일부터 20일까지 제주 신라호텔에서 제주포럼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제주포럼은 대한상의가 1974년부터 매년 주최한 경제계 포럼으로 올해 47회를 맞는다.

이번 포럼은 1일차-정책, 2일차-비즈니스, 3일차-테크, 4일차-컬처 등 4개의 테마로 진행될 예정이다.

포럼 첫날에는 최상목 경제부총리가 연사로 나서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 등 '신 3고' 위기 속에서 한국 경제의 역동성을 제고하고 새로운 성장 활로를 찾기 위한 진단과 정부의 대응 방향을 이야기 한다.

둘째 날에는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급변하는 세계 정세와 통상 환경 속에서 우리 산업과 기업 경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산업·통상·에너지 정책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셋째 날에는 반도체공학 분야 세계적 석학인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글로벌 기술 패권 경쟁 속에서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대변혁을 주도할 과학기술 정책을 소개할 계획이다.

또 포럼 사흘째에는 '경영 토크 쇼'가 예정돼 있다. 이 자리에는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이 직접 패널로 나서 정송 카이스트 AI대학원장,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와 '인공지능(AI) 시대, 우리 기업의 도전과 미래 비전'을 주제로 토론에 나선다. 최신 글로벌 AI 기술 혁신 방향에 대해 살펴보고, AI가 이끄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 우리 기업이 직면한 도전과 미래 비전에 대해 깊은 대화가 오갈 것으로 보인다. [이코노미21]

출처=대한상의
출처=대한상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