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공급 1단지와 재공급 20개 단지
전용 85㎡ 이하 소득조건, 거주지 등으로 순위 결정
우선공급 대상은 노부모 부양자, 2자녀 이상 가구 등
전용 85㎡ 이하 소득조건, 거주지 등으로 순위 결정
우선공급 대상은 노부모 부양자, 2자녀 이상 가구 등
[이코노미21 임호균] SH공사(서울주택도시공사)는 정기전세 853세대의 입주자를 모집한다. 올림픽파크포레온, 마곡엠벨리2·14단지, 고덕리엔파트1·2·3단지 등 입지와 주거 환경이 좋은 곳이 있어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이번 모집은 신규공급 1단지와 재공급 20개 단지를 대상으로 한다. 신규공급은 서울시 재건축/재개발 매입형 올림픽파크 포레온 1개 단지이다. 재공급은 강동구, 마포구 등 서울 6개 자치구에 위치한 7개 지구, 20개 단지 등이다.
일반공급 입주자격은 모집 공고일 현재 서울특별시에 거주하는 성년인 무주택 세대 구성원으로 소득, 부동산, 자동차 보유 기준 등에 부합해야 한다.
전용 85㎡ 이하 주택은 신청 면적별로 소득조건, 거주지, 청약종합저축 가입 횟수 등에 따라 청약 순위가 결정된다. 전용 85㎡ 초과 주택은 청약종합저축 예치금액 및 가입기간에 따라 순위가 정해진다.
우선공급 대상은 노부모 부양자, 2자녀 이상 가구,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 70% 이하, 고령자, 다자녀(3자녀 이상), 국가유공자 등이다. 특별공급은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한다.
7월 8일부터 15일까지 순위에 따라 청약을 받으며 인터넷 또는 공사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 수가 공급호수의 200%를 초과할 경우 후순위 신청 접수는 받지 않는다.
서류심사대상자 발표는 8월 9일이며 신규단지 입주(예정)은 12월부터다. 자세한 내용은 SH공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코노미21]
저작권자 © 이코노미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