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9-13 16:58 (금)
한여총, ‘글로벌 융복합 시대와 여성리더’ 심포지엄 23일 개최
한여총, ‘글로벌 융복합 시대와 여성리더’ 심포지엄 23일 개최
  • 이상훈 기자
  • 승인 2024.08.1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에서 여성 리더의 역할과
ESG 경영, 스타트업에서의 여성의 활약상 조명

[이코노미21 이상훈] ‘글로벌 융복합 시대와 여성리더’의 과제와 역할을 다루는 심포지엄이 열린다. 이번 심포지엄은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에서 여성 리더의 역할과 ESG 경영, 스타트업 분야에서의 여성의 활약상을 조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정보문화 융합과 스타트업 분야의 여성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한국여교수총연합회(이하 한여총)는 오는 23일(금)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1세기 글로벌 융복합 시대와 여성리더: ESG와 스타트업"을 제목으로 제2회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오씨앤아이와 와우온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선 이인선 국회의원의 축사를 시작으로 조명희 전 국회의원(현 지오씨엔아이 회장)이 "글로벌 여성리더, ESG의 옷을 입다!"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심포지엄은 두 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세션 1 <여성리더와 정보, 문화 융합>에서는 김곡미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이 “글로벌시대에 변화하는 K-정보, 문화, 융합”에 대해, 손애경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교수가 “AI 기술환경 속 문화콘텐츠 인재 양성 방안”을 주제로 발표한다.

세션 2 <여성리더와 스타트업>에서는 김양미 와우온 대표가 "글로벌유통플랫폼의 꿈"을, 안미정 상지대학교 교수가 “글로벌 트윈뱅크”를 주제로 발표한다.

여기에 산학협력 특별 이벤트로 수성대학교 김효정 교수가 진행하는 "나의 퍼스널컬러" 세션도 마련돼 있다.

김효정 한국여교수총연합회 회장(계명대학교)은“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여교수들의 학술 네트워크를 마련하고, 여성 리더들의 역량을 강화하며 학계와 산업계 간의 협력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특히 대구 경북지역의 여성 리더와 기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코노미21]

 

[행사 개요]

● 주제: 21세기 글로벌 융복합 시대와 여성리더: ESG와 스타트업

● 일시: 2024년 8월 23일(금) 14:00~18:00

● 장소: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1층 C-quad (대구 북구 호암로 51)

● 주최: (사)한국여교수총연합회

● 후원: 지오씨앤아이, 와우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