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대리는 에어컨 바람이 팡팡 나오는 사무실에 앉아 있어도 머리가 후끈거린다.
휴가철은 다가오는데 휴가지의 비싼 물가를 생각하면 동네 수영장에서의 물놀이도 감지덕지해야 할 형편이다.
‘어디서 돈이 뚝 떨어지면 좋겠네’하며 하늘을 바라보지만 무심한 하늘은 놀기 좋게 맑기만 하고….
올 여름엔 하늘만 바라보지 말고 인터넷을 들여다보자. 각종 여행권과 휴가경비가 경품으로 널려 있다.
클릭하는 자에게 휴가길이 열리나니….
회원가입만 해라 네티존 www.netizon.net은 22일까지 가입자 가운데 100명에게 휴가비 1천만원을 준다.
자외선 차단용 선캡과 부채는 가입만 하면 준다.
마이디비브 www.divib.com는 오픈기념 행사로 제주도 2박3일 여행권 두장을 15명에게 나눠준다.
15일까지 선착순. 피라미드식으로 가입자를 모으면 된다.
먼저 디비브의 13927클럽에 가입하고 친구에게 추천메일을 보낸다.
다음엔 추천메일을 받은 친구가 가입하고 또 다른 친구에게 추천메일을 띄운다.
이런 식으로 5단계까지 완성하면 된다.
(주)8밀리미터넷 www.8mmnet.com은 8월1일까지 가입한 회원 가운데 세명을 추첨해 동남아 여행을 보내준다.
1인당 두장의 티켓을 지급한다.
또 다섯명에게 롯데놀이시설 연간 자유이용권, 열쌍에게 ‘박하사탕 신록 순환열차’ 여행권, 30명에게 외식상품권이 돌아간다.
조인웹스 www.joinwebs.com는 20일까지 가입한 회원 중 한명에게 방콕 파타야 5일 여행권 두장을 준다.
삼행시를 지어라 SK생명, 한덕생명, 국민생명은 통합기념으로 ‘통일보따리 왕대박 이벤트’를 열고 있다.
네오라이프 www.neolife.co.kr로 가서 회원으로 가입한 뒤 ‘평화통일’ 사행시를 지으면 50명을 추려 금강산 여행권(1인 2장)을 준다.
남북통일이 실현되는 해와 월을 맞추면 10명에게 백두산과 한라산을 갈 수 있는 4인 가족 기준 여행권을 준다.
김정일 국방위원장과 김대중 대통령에게 편지쓰기 이벤트도 있다.
와이즈북 www.wisebook.com은 25일까지 접수된 편지 가운데 2개의 주인에게 금강산여행권(1인 2장)을 준다.
통일에 대한 염원과 희망, 또 자기만의 통일방안을 담은 편지를 써서 ‘양김’ 중 한사람에게 보내면 된다.
선정된 글은 무료 e-book으로 제작돼 참가자들과 ‘양김’에게 발송할 예정이다.
이코인 www.ecoin.co.kr은 8월10일까지 회사명 ‘이코인’으로 삼행시를 지어 보내는 네티즌 중 한명을 뽑아 휴가비 100만원을 지급한다.
트래블하우닷컴 www.travelhow.com은 주어진 주제에 맞게 글을 쓴 사람 여섯명에게 하와이 4박5일 여행권을 나눠준다.
주제는 ‘꼴불견 여행자’ ‘내가 선호하는 여행은’ ‘여행사와 항공사에게 바란다’ 세가지이며 접수는 31일까지다.
어린이도 돕고 여행도 가고 제3세계 어린이후원기구인 플랜인터내셔널 www.plankorea.or.kr은 조인스닷컴, 닥스클럽과 함께 어린이사랑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8월3일까지 후원회원으로 가입한 한명에게 300만원 상당의 인도네시아 빈탄 여행권 두장을 준다.
라이코스쇼핑 shopping.lycos.co.kr은 개점 첫돌을 맞아 8월22일까지 물품을 구매한 한명에게 200만원짜리 여행권을 준다.
삼성전자 www.samsungeletronics.com는 배낭여행객들에게 여행경비 70만원과 디지털 카메라를 지원한다.
삼성프린터 구입 고객 가운데 35명과 비구입 고객 가운데 13명을 추첨해 삼성 디지털 카메라 한대씩을 대여해주고, 이들 중 24명을 선발해 여행경비 70만원을 주는 이벤트다.
신청기간은 18일까지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