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19 (목)
[서적] 미래형 e마케팅(김정구)
[서적] 미래형 e마케팅(김정구)
  • DOT21
  • 승인 2000.08.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에는 이런 마케팅이 뜬다
한달에 한두번 꼴로 인터넷 마케팅 관련 책이 쏟아져나오고 있다.
인터넷 쪽 출판시장의 크기에 비하면 상당히 잦은 편이다.
<미래형 e마케팅>도 그 가운데 하나쯤으로 치부할 수 있다.
그럼에도 이 책엔 몇가지 장점이 있다.
그동안의 e마케팅 관련 책들이 외국 원서를 번역한 것이라면, <미래형…>은 성균관대 경영학부 교수인 지은이가 비교적 한국의 사정을 녹아내고 있어 투박한 느낌이 덜 든다.
각 장의 말미엔 최고경영자를 위한 생각해볼 문제를 싣고 있어 회사의 워크숍 자료로 활용할 수도 있다.


책은 크게 다섯 부분으로 구성돼 있다.
첫번째 부분과 두번째 부분은 e비즈니스가 처한 환경을 설명하고 새로운 마케팅 접근법을 주장하는 원론격에 해당한다.
세번째 부분과 네번째 부분은 e비즈니스 기회와 모델을 활용하는 구체적인 전략과 설계 방법 등을 설명한다.
마지막 다섯번째 부분에선 마케팅의 성과를 측정하고 관리하는 문제를 다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