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8 (금)
[통계뉴스] 무료 인터넷전화, 쓰다 보니 그냥 쓰게 되는군
[통계뉴스] 무료 인터넷전화, 쓰다 보니 그냥 쓰게 되는군
  • 김윤지
  • 승인 2000.08.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뭐든지 사람들이 많이 쓰는 게 가장 좋은 건 아닌가 보다.
라이코스코리아가 지난달 네티즌 9590명이 참여한 ‘무료 인터넷전화에 대한 이용자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10명 가운데 8명이 다이얼패드를 이용하지만 만족도는 40%에 머무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자주 쓰는 인터넷전화’는 다이얼패드가 78.42%로 가장 많았으며 와우콜이 8.68%였으며 그 뒤로는 텔레프리 4.02%, 조이링크 2.73% 순이었다.
하지만 서비스 만족도에선 ‘보통 이상 만족’에 텔레프리가 90%, 와우콜이 85%라는 후한 점수를 받은 반면 다이얼패드는 40%밖에 되지 않았다.
특이한 건 자주 쓰는 이유로 응답자의 절반 이상(54.27%)이 ‘습관적으로 이용한다’고 답했다는 것이다.


인터넷전화를 쓰지 않는 이유로는 ‘사용 방법을 몰라서’(36%), ‘불편해서’(23%), ‘서비스 자체를 몰라서’(17%), ‘필요성을 느끼지 않아서’(17%)라고 하니, 습관 들이기가 어려워 그렇지 일단 쓰는 게 몸에 배면 자꾸 쓰게 된다는 결론을 내려도 될 듯하다.
무료 인터넷전화 서비스에서 가장 시급하게 개선해야 할 점으로는 역시 통화품질(73.57%)이 꼽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