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10 (금)
[피플] 코지라이프 사장 이석형
[피플] 코지라이프 사장 이석형
  • 한정희 기자
  • 승인 2001.0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장애인자동차타세요
“장애인과관련한사회적대응들은시장화되어야해요.그렇지않으면항상장애인들은수혜자에머무르고관련산업은전문가들에게만의존하게되죠.그러면사회적으로짐이됩니다.
”코지라이프이석형(39)사장은장애인들이당당한사회의주체가되어야한다고생각한다.
이사장이펼치는비즈니스는장애인들을위한자동차개조서비스.시공부터애프터서비스까지원스톱으로할수있는엘피지카닷컴www.lpgcar.com을1월10일열었다.
“장애인에게맞게개조한자동차는장애인들이가장원하는것가운데하나죠.하지만그동안정확한정보가없어불법으로시공한사례들이많았어요.”그는장애인들이선택하기보다는일방적으로업체편의대로시공하는경우가많았다고말한다.
애프터서비스도받기힘들고,설사받는다해도이런저런비용을장애인이부담해야했다.
이 사장은 이런 불편함을 개선하고 효율적 시장 형성을 위해 서울에 있는 자동차 개조 1급 공업사들 9개 업체와 몇몇 부품업체, 완성차 애프터 서비스 지정점들과 업무제휴를 하고 본격 서비스에 들어갔다.
엘피지카닷컴에 들어가면 시공항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고, 자신이 원하는 시공내역을 선택해 차량을 개조할 수 있다.
또 각 차량상태에 대한 기록들이 데이터베이스로 공유돼 어느 공업사에서나 차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어릴 적 소아마비로 지체 1급 장애인이 된 이 사장은 89년 장애인복지신문사를 설립하고, 전국장애인한가족협회 총회장을 지낸 일꾼이기도 하다.
“기존 사회는 비장애인 중심이었죠. 하지만 정보화세계는 조금만 노력하면 처음부터 같이 출발할 수 있어요.” 코지라이프는 이미 장애인용품 인터넷 쇼핑몰인 에이블몰 www.ablemall.co.kr 을 운영하고 있으며, 장애인 정보 포털인 에이블데이터 www.abledata.co.kr 도 서비스 중이다.
이 사장의 다음 목표는 장애인 생활 컨설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