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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슬로푸드를 먹자
[건강] 슬로푸드를 먹자
  • 김수범/ 마포 우리한의원 원
  • 승인 2002.02.07 00: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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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참 바쁘게 일할 때는 시간이 없다.
할 일은 태산같고 밤새 일을 해도 시간이 부족하다.
자연히 찾게 되는 음식이 바로 패스트푸드다.
전통음식에 비해 편리하고 맛과 영양도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러나 패스트푸드를 많이 먹다 보면 심각한 부작용을 낳게 된다.
살이 찌고 피가 탁해지며 몸이 무거워지고 위장이 약해진다.
심하면 고혈압, 당뇨, 동맥경화, 심장질환, 위장질환 등의 원인이 된다.
한참 젊고 건강할 때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무엇이든 흡수가 잘되기 때문이다.
웬만큼 기름진 음식이나 과식을 해도 소화가 잘된다.
그러나 30대를 넘어서면서 점점 고장이 나기 시작한다.
젊을 때 자연식, 전통음식을 먹으며 몸을 관리한 사람들은 나이가 들어도 건강하다.
반면 인스턴트 음식과 패스트푸드에 길들여져 있는 사람들은 몸의 저항력이 떨어지고 성인병에 걸리기 쉽다.
체질적으로 보면 소음인들은 위장 기능이 약해 인스턴트 식품이 잘 받지 않는 경향이 있다.
자연히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선호한다.
소양인들은 패스트푸드를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찌는 편이지만 화와 열이 많아져 얼굴이 붉어지거나 피부에 반점이 나는 경향이 있다.
태음인들은 식성이 좋아 무엇이든 많이 먹게 된다.
따라서 비만, 고혈압, 당뇨, 동맥경화 등의 여러 성인병에 걸리기 쉽다.
평생 써야 할 우리의 오장육부를 젊었을 때 잘 관리해야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
패스트푸드가 아닌 슬로푸드를 먹어야 한다.
빨리 요리된 음식보다는 충분한 조리과정을 거친 음식이 건강에 좋다.
한국사람이든 외국인이든 그 나라 전통의 자연식을 먹는 것이 좋다.
한국인은 된장찌개, 김치찌개, 비빔밥, 설렁탕, 육개장 등 고유의 음식을 먹는 것이 건강을 유지하는 비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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