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6:44 (수)
관련기사1. 사운드버드는 어떤 제품?
관련기사1. 사운드버드는 어떤 제품?
  • 이희욱 기자
  • 승인 2002.03.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월5일부터 7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춘계 컴덱스에서 베스트10에 선정돼 세계인의 눈길을 잡아끈 넥티브의 ‘사운드버드’는 지포라이터 크기의 송신기와 수신기로 구성된 휴대용 무선음향 송수신기다.
이미 비슷한 제품이 시장에 나와 있지만 기존 제품이 오디오나 CD플레이어 등 지정된 기기 하나하고만 일대일로 연결할 수 있는 반면, 사운드버드는 PC나 MP3플레이어, 차량용 오디오와 TV 등 특정 기기에 상관없이 다양한 제품에 연결해 무선으로 음향을 청취할 수 있다.


사운드버드의 원리는 다음과 같다.
우선 송신기를 오디오 기기에 연결하고 음악을 재생한다.
그러면 송신기는 라디오 주파수를 이용해 무선으로 음향정보를 수신기로 전송한다.
사용자는 수신기에 헤드셋을 연결하고, 이를 통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다.
송수신 거리도 20m로 긴 편이다.
예를 들어 안방의 오디오에 송신기를 연결하고 수신기를 주머니에 넣어두면, 집안을 돌아다니며 간편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다.
휴대용 CD플레이어나 MP3플레이어에 송신기를 꽂고 대형 오디오 기기의 라디오 주파수를 FM88.3MHz에 맞추면, 수신기 없이도 오디오 스피커를 통해 음악을 들을 수도 있다.
또 별도의 핸즈프리용 이어잭을 이용하면 사운드버드는 휴대전화의 핸즈프리로 둔갑을 한다.


외부 어댑터를 이용한 충전 방식으로, 한번 충전하면 8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
충전기를 포함한 예상 소비자 가격은 5만원 안팎이며, 차량용 충전기와 핸즈프리용 이어잭은 별도로 판매한다.
국내 시판은 4월말~5월초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