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8 23:04 (토)
관련기사11. 이재현 / 옥션 사장
관련기사11. 이재현 / 옥션 사장
  • 이코노미21
  • 승인 2002.11.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롯데닷컴, SK디투디, LG이숍, CJ몰 등 대기업 쇼핑 사이트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에 대한 대응책은.


옥션은 판매자와 구매자간 자유로운 거래의 장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라는 점에서 다른 인터넷 쇼핑몰과 차별된다.
대기업 중심의 인터넷 쇼핑몰들의 적극적 시장확대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 지속적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또한 대부분 인터넷 쇼핑몰은 신제품 시장에 집중하는 반면 우리는 재고품이나 중고품 시장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다.
현재 옥션에서 거래되는 물품 중 거래금액 기준으로 25%가량은 판매 성수기가 지난 재고상품이며, 약 15%는 중고품들이다.



옥션의 핵심 경쟁력은.

옥션은 판매자들에게 최적의 판매채널로 각광받고 있다.
판매자들은 옥션에서 복잡한 절차나 입점료 없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판매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540만명에 달하는 회원 수와 이들의 구매력도 판매자들을 불러들이는 매력적 요소가 되고 있다.
구매자 입장에서는 많은 판매자들이 활동하므로 중고품과 재고품을 포함해, 다른 어느 쇼핑 사이트보다 다양한 종류의 물품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구매자 중심의 가격결정 방식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경매가 제공하는 오락적 요소는 쇼핑의 즐거움을 배가시키고 있다.



5년 뒤 옥션은.

우리보다 3년 먼저 인터넷 경매 서비스를 선보인 e베이는 미국에서 가장 성공한 닷컴 모델로 인정받고 있다.
약 32%에 달하는 영업이익률은 e베이가 얼마나 좋은 수익모델을 갖고 있는지를 잘 설명해준다.
옥션은 내년에 약 25%의 영업이익률을 달성하는 데 1차적 목표를 두고 있다.
인터넷 비즈니스가 워낙 빠르게 발전하기 때문에 향후 5년 뒤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예상하기는어렵다.
그러나 옥션이 가장 성공한 닷컴기업의 전형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점은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


협찬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