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3:43 (목)
[플라자]기업소식
[플라자]기업소식
  • 이코노미21
  • 승인 2003.03.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코리아 초슬림 넷MD ‘MZ-N10’출시 소니코리아 www.sony.co.kr가 미니디스크(MD) 플레이어 출시 10주년을 맞아 세계에서 가장 얇고 가벼운 네트워크 MD플레이어(이하 넷MD) ‘MZ-N10’을 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MZ-N10은 두께가 12.9mm, 무게가 84g으로 소형 메모지 크기밖에 안 되며, 인터넷을 통해 초고속으로 음악파일을 전송·녹음·편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디오 데이터 전송속도도 최고 64배속으로 기존 제품보다 두배나 빠르다.
자체 압축기술인 ATRAC3 오디오 압축포맷을 이용, 사용시간을 최대 4배나 늘릴 수 있다.
넷MD는 미니디스크를 채택한 일반 MD에 인터넷·네트워크 기능을 추가한 휴대용 오디오 기기다.
거원시스템 MP3플레이어 고객지원 강화 거원시스템 www.cowon.com이 자사의 휴대용 MP3플레이어 ‘아이오디오’의 대고객 서비스 강화 계획을 2월26일 발표했다.
거원쪽은 이를 위해 서울 용산 관광터미널에 AS센터를 개설하는 한편, 디지털 미디어 포털사이트 아이오디오닷컴 www.iAUDIO.com도 본격 운영한다.
이번에 문을 연 AS센터는 월~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직원 3명이 상주하며 당일 처리율 100%를 목표로 운영된다.
방문객에게는 음료수와 차를 제공하며, 이어폰 솜 등 간단한 액세서리는 무료로 증정한다.
또 아이오디오닷컴은 대고객 포털사이트로 거원의 간판제품인 아이오디오와 제트오디오에 대한 다양한 전문가 리뷰, 제품사용기, 질의응답 보기와 주문확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MSN 메신저 아바타 가입자 18만명 돌파 지난 2월20일부터 시작한 MSN www.msn.co.kr의 메신저 아바타 서비스가 개시 4일 만에 가입자 수 18만명을 넘어섰다고 MSN쪽이 2월25일 밝혔다.
MSN쪽은 “2월22일과 23일이 네티즌의 인터넷 사용량이 급감하는 주말이었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광고 등의 노출을 최대한 자제하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MSN메신저 아바타 서비스의 런칭은 성공적인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MSN쪽은 25일부터 메신저상에 ‘아바타 탭’을 신설해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한편, 사이트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광고에 나설 계획이다.
SAS코리아 금감원 ‘시장 리스크 측정시스템’ 구축 SAS코리아 www.sas.com/korea는 매크로비지니스네트워크와 함께 금융감독원의 ‘보험사 리스크관리 검사지원 시스템’ 구축의 일환으로 진행된 ‘시장 리스크 측정 시스템’을 지난 1월에 완료했다고 2월26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보험사 트레이딩 계정의 유가증권에 대해 리스크 요소별 시장 리스크 규모와 보험사별 시장 리스크를 상시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SAS쪽은 “이번 시스템 개발로 보험사로부터 데이터를 전송받아 상시적인 시장 리스크 측정이 가능해졌고 감독·검사자료로 활용이 가능해졌다”고 시스템 구축 의의를 밝혔다.
LGIBM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2종 출시 LGIBM www.lgibm.co.kr이 최적의 그래픽 환경을 제공하는 ‘인텔리스테이션 Z 프로’ 2종을 새로 출시한다고 2월26일 밝혔다.
이 제품은 유닉스 워크스테이션급에 견줄 만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하며 강력한 3D 그래픽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라고 LGIBM쪽은 설명했다.
인텔의 제온 프로세서 2.8GHz와 최대 8GB까지 확장할 수 있는 ECC SD램을 채용했으며, 대형 디스크 용량을 위해 울트라 320 스카시 방식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채용했다.
LGIBM쪽은 “인텔리스테이션 프로 시리즈 중 가장 성능과 확장성이 뛰어난 최상위 모델로, 대용량의 수치 연산작업을 원하는 고객이나 기계설계용 캐드(MCAD) 및 디지털콘텐츠생성(DCC) 사용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오픈테크 금융권용 프라이빗 뱅킹 솔루션 출시 e비즈니스 솔루션 업체 오픈테크 www.otech.co.kr가 금융권용 프라이빗 뱅킹 솔루션인 PBRM(Professional Banking Relationship Management)을 출시한다고 2월25일 밝혔다.
“PBRM은 기존 은행권의 PFMS(Personal Financial Management System)와 달리, 고객의 자산을 관리하고 이익을 추구하는 투자쪽에 초점을 맞춘 진정한 의미의 자산관리 솔루션”이라고 오픈테크쪽은 설명했다.
엠파스 마술강의 동영상 서비스 지식발전소가 운영하는 포털사이트 엠파스 www.empas.com가 마술강의 wowmagic.empas.com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월25일 밝혔다.
국내 최초의 마술콘서트 ‘마법의 성’을 공연한 마술사 정성모 교수가 진행하는 마술강의는 모두 104가지 마술비법을 3~4분짜리 동영상으로 소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반지를 이용해 멋지게 프로포즈할 수 있는 러브 매직, 미팅에서 킹카 되는 스타 매직, 초능력을 보여주는 스페셜 매직, 카드나 동전을 이용한 매직 스쿨 등으로 나뉘어 있다.
10가지 이상의 마술이 상황과 대상에 따라 구분되며, 각 코너당 24시간 이용료는 3천원이다.
제이텔 서울 강남으로 본사 이전 PDA 개발업체 제이텔 www.jtel.co.kr이 고객 마케팅 강화 차원에서 3월3일자로 본사를 서울 강남구 삼성동으로 이전한다고 2월27일 밝혔다.
서울 사옥에는 연구소를 제외한 모든 부서가 들어설 예정이며, 기존 분당 사무실은 연구소로 활용될 예정이다.
서울 사무실 이전과 함께 제이텔은 고객 마케팅 강화의 일환으로 서울 사무실 안에 40여평 규모의 셀빅 사용자를 위한 전용 공간인 ‘셀빅존’도 열 예정이다.
셀빅존은 셀빅의 AS는 물론 셀빅 전시, 사용자 교육, 다양한 셀빅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정보를 제공하는 등 문화와 오락적 요소를 갖춘 복합 문화공간으로 꾸며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