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7 17:39 (수)
[재테크] 복잡한 세금·경매, 만화로 가볍게
[재테크] 복잡한 세금·경매, 만화로 가볍게
  • 김윤지 기자
  • 승인 2004.09.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연휴 때 귀향·귀성을 위해 차에서 긴 시간을 보내야 한다면 재미있는 책 한권이 샘물처럼 여겨질 수 있다.
하지만 흔들리는 차 안에서 빡빡한 글씨를 읽는 게 부담스럽다면 만화는 어떨까? 만화로도 재테크 감각을 익힐만한 책들이 꽤 있다.
만화 합법적으로 세금 안 내는 방법>(노병윤 지음, 도정옥·이재용 그림, 아라크네 펴냄)은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합법적으로 세금 안 내는 방법 110가지>를 만화로 다시 엮은 책이다.
재테크의 기본인 양도소득세와 상속세, 증여세를 비롯해 부동산을 사고 팔 때의 절세 전략, 금융자산의 재테크 등 생활에 밀착된 세금 문제를 두루 다루고 있다.
세금, 아는 만큼 줄인다>(문병천 지음, 세종서적 펴냄)도 세금 초보자들을 위한 기초 입문서다.
평범한 샐러리맨, 소자본 사업자, 일반 소시민들이 세금 때문에 겪게 되는 전형적인 상황들을 설정해 설명하고 있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만화로 보는 부동산 경매 길라잡이>(백준 지음, 노응섭 그림, 더난출판사 펴냄)는 요즘 관심이 늘고 있는 부동산 경매를 만화로 펴낸 책이다.
부동산 경매의 개념에서부터 경매절차, 권리분석, 관련 법률 정보 등을 만화로 쉽게 소개했다.
경매에 처음 관심을 가질 때 기본 개념 정도를 익히기 위해 편하게 읽어보기에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