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45 (토)
[새책] 선택의 패러독스 외
[새책] 선택의 패러독스 외
  • 이코노미21
  • 승인 2004.10.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택의 패러독스 선택은 늘 어렵다.
저자는 우리가 그토록 소중하게 여기는 개인적 자유와 자율성의 상징인 ‘선택’이 오히려 우리의 심리적, 감정적 만족에 해를 줄 수 있으며, 해결책이 아닌 문제로서 작용하게 된다는 ‘선택의 패러독스’를 보여준다.
선택 심리의 비밀을 풀어낸 교양 심리학 책. 배리 슈워츠 지음, 형선호 옮김, 웅진닷컴 펴냄, 1만2천원 돈과 인간의 역사 고대에서 현대까지 돈이 걸어온 모험의 역사를 정리했다.
저자의 첫 번째 관심사는 돈의 행태나 단위 변경 등이 아니라 돈에 대한 인간의 관념이 어떻게 변화돼 왔는가에 있다.
또 카이사르에서 모건까지 돈을 둘러싸고 끊임없이 반복돼 온 탐욕과 약탈의 메커니즘도 신랄하게 파헤친다.
클라우스 뮐러 지음, 김대웅 옮김, 이마고 펴냄, 1만5천원 비즈니스 생태학 많은 기업들이 환경주의 노선을 채택해 실천하고 있지만 이것은 지엽적인 해결책에 지나지 않는다.
오늘날 환경적, 사회적 문제의 근본원인을 ‘의지’보다는 ‘구조’의 차원에서 찾는 저자는 비즈니스 시스템 자체의 개혁만이 인류를 구원할 수 있다고 경고한다.
폴 호켄 지음, 정준형 옮김, 에코리브르 펴냄, 1만5천원 돈버는 식당, 비법은 있다 원조 쌈밥집, 한신포차, 본가, 행복분식 등을 성공시킨 외식경영 전문가인 저자가 식당 창업과 운영에 관한 풍부한 비법과 아이디어를 털어놓았다.
상권 분석에서부터 메뉴 선정, 직원 채용과 교육, 식당 인테리어와 주방 설계, 개업식 등 식당 창업에 관한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정보를 알려준다.
백종원 지음, 청림출판 펴냄, 1만5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