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9:37 (목)
[새책] 한 권으로 만나는 경영의 절대지식 50 외
[새책] 한 권으로 만나는 경영의 절대지식 50 외
  • 이코노미21
  • 승인 2004.10.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권으로 만나는 경영의 절대지식 50 야마시타 히사노리 외 지음, 황소연 옮김, 새로운 제안 펴냄, 1만1천원 경영학의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친 50개 이론을 한 권에 정리했다.
더그라스 맥그리거의 X이론과 Y이론, 헨리 포드의 대량생산 시스템, 보스톤 컨설팅 그룹의 PPM 매트릭스 등 경영학을 전공하지 않은 사람들도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경영 이론들이 소개된다.
근대 일본사상 길잡이 가노 마사나오 지음, 김석근 옮김, 소화 펴냄, 7500원 근대 일본을 이끈 주요 사상가들의 저작을 통해 근대 일본지성사의 전체적인 구도와 흐름을 일목요연하게 소개했다.
시기적으로는 1868년 메이지 유신에서 1945년 태평양전쟁 패전까지가 해당한다.
일본 이와나미 문고의 <근대 일본사상 안내>를 번역했다.
COP혁명 에티엔느 웽거 외 지음, 황숙경 옮김, 물푸레 펴냄, 1만7천원 CoP는 Communities of Practice의 약자. 우리말로는 실천조직 정도로 옮길 수 있다.
저자는 지식경영의 정수로 CoP를 제시한다.
CoP를 통한 지식 경영은 미국에서 크라이슬러를 부활시켰고, 셸오일과 메르세데츠에 큰 영향을 끼쳤다.
변호사처럼 설득하라 데이비드 뎀시 지음, 안진환 외 옮김, 웅진닷컴 펴냄, 1만2천원 존 케리는 단 한 차례 TV토론으로 열세였던 선거 판세를 뒤집었다.
설득의 화술은 그만큼 중요하다.
공판전문 변호사이자 대중연설 전문가로 25년 동안 활약한 저자가 ’잘나가는’ 변호사들이 어떻게 판사와 배심원의 마음을 휘어잡는지를 들려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