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19 (목)
[해외서적] 비즈니스 인재들의 실용적 아이디어
[해외서적] 비즈니스 인재들의 실용적 아이디어
  • 이코노미21
  • 승인 2004.10.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A In A Box
조엘 쿠르츠마 외 지음
크라운비즈니스 펴냄
34.95달러

비즈니스는 경영대학이나 다른 교육과정에 있는 관계자들이 말하는 것처럼 그렇게 어려운 것은 아니다.
성공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10가지 핵심영역에 대해 어느 정도의 지식과 전문성만 갖추면 된다.
MBA 수준 교육과정의 10가지 핵심영역은 다음과 같다.


첫째, 혁신. 내가 판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끊임없이 다듬고 개선한다.
둘째, 환경친화성. 비즈니스는 수익을 창출해야 한다.
또한 사회에 공헌하는 바가 있어야 한다.
셋째, 회계. 자본시장이 존재하기 때문에 정확한 재무정보가 필요하다.
넷째, 전략. 기업의 전략이란 사업의 방향과 명확한 목표에 관한 모든 것을 의미한다.
다섯째, 관리. 훌륭한 관리자는 자신이 가르치는 사람보다는 자신이 관리하는 사람을 통해 더 많은 것을 배운다.
여섯째, 인적 자원. 뛰어난 비즈니스는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이뤄진다.


일곱째, 리더십. 자기계발은 리더십을 형성하는 기반이 된다.
여덟째, 마케팅. 마케팅과 광고는 지출이 아니라 장기 투자다.
아홉째,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에 의해 성공과 실패가 갈린다.
열째, 집행. 가장 좋은 학습방법은 타인의 실수를 통해 배우고 이를 피해가는 것이다.


이 가운데 첫 출발점은 혁신이다.
비즈니스에서 변화 없이 유지되는 것은 없다.
고객을 기쁘게 하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지 않으면 고객들은 부지런히 노력하는 경쟁 회사로 갈 것이다.
혁신은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언제나 지속되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