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8 (금)
[새책]
[새책]
  • 이코노미21
  • 승인 2004.10.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핵심인재 박현 외 지음, 해바라기 펴냄, 1만2천원 한국 기업을 이끌고 있는 핵심인재 16명의 이야기. 신문기자와 컨설턴트로 활약하는 3명의 저자들이 심층 인터뷰를 통해 이들의 공통점을 뽑아냈다.
황창규 삼성전자 사장, 백우현 LG전자 사장, 박병무 뉴브리지캐피탈 사장, 최정규 맥킨지 서울사무소 대표 등이 나온다.
환경위기의 진실 잭 M. 홀랜더 지음, 박석순 옮김, 에코리브르 펴냄, 1만6500원 저자는 가난과 빈곤이 환경 문제의 가장 큰 적이라는 도발적인 주장을 내놓는다.
경제발전과 풍요가 지구의 환경과 자원에 대한 가장 큰 위협이라는 기존의 고정관념은 잘못된 것이다.
저자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저개발국의 빈곤 퇴치와 시장경제체제의 확산이라고 본다.
큰돈없이 집도사고 돈도 버는 재개발투자 신영균 외 지음, 원앤원북스 펴냄, 1만4천원 관련법에서 투자 타이밍까지 재개발투자에 필요한 모든 것을 담았다.
강북 뉴타운과 인천, 성남, 부산, 대정 등 지방 재개발 정보도 상세한 도표와 지도를 곁들여 정리했다.
저자들은 정부의 부동산 억제정책 이후 부동산의 대세는 재개발투자뿐이라고 강조한다.
스타직원 만들기 케이시 피츠 홀리 지음, 이중순 옮김, 생각의 나무 펴냄, 1만2천원 문제직원을 스타직원으로 만드는 201가지 해결책을 제시한다.
인재를 찾기 위해 굳이 밖으로 나갈 필요는 없다.
우선은 지금 같이 일하는 우수인재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또한 인재를 밖에서 찾는 것보다 평범한 직원을 스타직원으로 키우는 것이 훨씬 더 효율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