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19 (목)
[플라자]LG전자 외
[플라자]LG전자 외
  • 이코노미21
  • 승인 2004.11.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XP미디어센터PC2005발표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디지털엔터테인먼트세상’이란비전에맞춰새운영체제‘윈도우XP미디어센터에디션2005’(이하‘미디어센터2005’)와관련주변기기를11월24일선보였다.
행사에참석한삼성전자,인텔코리아,주연테크컴퓨터,TG삼보컴퓨터,한국hp등국내전략적파트너사들은미디어센터2005을탑재한‘미디어센터PC’신제품을함께내놓았다.
미디어센터2005를탑재하면리모컨을이용해가전제품처럼PC를손쉽게작동할수있으며음악,사진,동영상감상과편집,TV실시간시청및녹화등다양한엔터테인먼트체험을즐길수있다.
또한PC한대로TV와모니터에서각각다른영상을감상할수있는‘미디어센터익스텐더’와,휴대용동영상재생기인‘포터블미디어센터’도함께선보였다.
미디어센터PC가격은업체별로150만~210만원수준이다.



쌍용건설
부산신항개발민자사업주간사로참여


국내최초로건설사,선박회사,항만운영사,금융권등이참여하는다자간컨소시엄에의한항만개발민자사업이추진된다.
쌍용건설이주간사로두산중공업등7개건설사와고려해운등3개선사,대한통운등3개운영사,국민연금관리공단등6개투자자가참여한쌍용건설컨소시엄은최근부산지방해양수산청에총6천억원규모의‘부산신항남컨테이너부두2~4단계사업제안서’를제출했다.
쌍용건설컨소시엄은총6천억원의민간자본을투입해오는2007년1월부터2011년12월까지5만톤급선박3척이동시에접안가능한부산신항2~4컨테이너전용부두를건설하고오는2012년초개장할계획이다.
이를통해부산신항컨테이너부두는모두30선석규모의초대형부두의모습을갖추고동북아물류중심국가로서중국상하이항과경쟁할것으로기대된다.


맥컬리
한국시장공략본격화


PC주변기기전문업체맥컬리가한국시장공략을본격화하고나섰다.
맥컬리한국유통업체로이츠나인은“약1년여시장검증과정을마치고11월부터온·오프라인전문유통숍을통해본격적으로마케팅을실행할것”이라고11월9일밝혔다.
주요제품은마우스와키보드등PC입력기기와외장하드케이스,USB허브,휴대용케이블등주변기기다.
맥컬리는매킨토시용주변기기생산에서출발해IBMPC계열까지사업영역을확대했으며,다양한디자인의제품들을합리적인가격에공급하고있다.



넥센타이어
여행·레저문화TV캠페인실시


넥센타이어가YTN등TV를통해건전한여행·레저문화캠페인을시작해호응을얻고있다.
이번캠페인은주5일근무시대를맞아여행과레저문화인구가급증하는추세에맞춰진행되는것이다.
캠페인은‘전통을배우는여행’편으로,2명의여성이다도체험을중심으로출연했다.
넥센타이어측은“그동안타이어광고가천편일률적으로제품중심으로진행됐다”며“타이어업계최초로캠페인형식을취해홍보효과와지명도를높이는성과를내고있다”고밝혔다.
넥센타이어는이번캠페인을내년까지약1년간여러편으로제작해진행할예정이다.



NHN
영역별‘각자대표제’도입


NHN이명실상부한글로벌기업으로거듭나기위해한국·중국·일본등의글로벌비즈니스와국내비즈니스를각각전담하는영역별‘각자대표제’를도입했다.
이에따라지금까지경영을총괄해온김범수CEO는신설되는‘글로벌운영센터’를맡아기존해외비즈니스와신규해외시장개척에집중하는해외담당CEO를맡게된다.
국내사업은초기인터넷산업부터실무역량을발휘해온최휘영네이버부문장이국내담당CEO로역할을수행할예정이다.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수퍼익스프레스구의점개장


삼성테스코가운영하는홈플러스www.homeplus.co.kr슈퍼익스프레스5호점이11월30일광진구구의동에80평규모로문을연다.
슈퍼익스프레스구의점은신선식품을비롯해조리제안,그로서리,언더웨어,기초잡화류등일반슈퍼마켓보다강화된상품군을갖추고있다.
또맞벌이부부나싱글등을위해반조리식품이나소포장상품,RTC상품등도강화했다.
영업시간도오전9시부터밤11시까지로,일반매장보다개·폐점시간을1시간씩연장했다.
삼성테스코는연내2개점을추가로오픈해,연말까지총7개의슈퍼익스프레스를운영할계획이다.



옥션
연간거래금액1조원달성


국내최대전자상거래업체옥션이11월21일연간거래금액1조원을달성했다.
지난2000년유료서비스를시작한이래4년11개월만의성과다.
옥션은서비스첫해인2000년1827억원의거래실적을올린데이어2001년3885억원,2002년4429억원으로성장세를이었으며,지난해7098억원에이어올해대망의1조원시대를열게됐다.
백화점의경우단일매장이1조원의시장규모를만드는데평균20년이,홈쇼핑은평균6년이걸렸다.
이재현옥션사장은“옥션이단기간에1조원규모의시장을만들었다는것은인터넷쇼핑의향후발전가능성을충분히예측할수있는지표”라고의의를밝혔다.



JW메리어트호텔서울
시설보호어린이대상자선행사


JW메리어트호텔서울www.jw-marriott.co.kr은11월30일시설보호어린이들을대상으로자선행사를실시한다.
이날오전10시30분부터4~5살의시설보호어린이15명을초청해생강과자집만들기등‘3가지크리스마스소원’을들어주는특별한크리스마스선물을선사할계획이다.
어린이들은생강과자집만들기외에도총주방장의크리스마스어린이메뉴를시식하며,롯데월드놀이동산도방문하게된다.



한국맥도날드
결식아동위해기금전달


한국맥도날드www.mcdonalds.co.kr가11월19일결식아동을돕기위해조성된기금1억원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전달했다.
한국맥도날드는지난10월20일‘결식아동돕기걷기대회’를시작으로11월19일까지맥도날드전국매장에서판매된후렌치후라이1팩당50원을적립했다.
또사랑의바자회를열어장난감,문구류,인형등을판매한수익금전액을기금으로전달했다.



한글과컴퓨터-한신대학교
‘윈도우프리’캠퍼스선언


한글과컴퓨터가한신대학교와산학협정을맺고리눅스활성화에나섰다.
한컴은11월23일한신대학교및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관계자와만나산학협정을맺고,공개SW공동개발과리눅스전문인력양성프로그램실시등에합의했다.
특히한신대학교는‘리눅스특성화대학’을위한전문교육과정을도입하고학교내데스크톱및서버시스템모두에리눅스를도입하는등‘윈도우프리’캠퍼스로자리매김할방침이다.
한신대학교는한컴과협력해자체리눅스OS도개발할계획이다.



삼성전자
상장법인IR대상수상


삼성전자가한국IR협의회가주관하고한국증권거래소,코스닥증권시장등이후원하는‘제4회IR대회및IR우수기업상’시상식에서상장법인부문‘IR대상’을수상했다.
삼성전자는11월26일서울여의도증권거래소국제회의실에서개최된시상식에서자사주매입등적극적주주중시경영과경영투명성제고노력등의활동으로투자자와유기적교류를지속하는등IR활동전반에걸쳐우수한평가를받아상장기업부문대상수상기업으로선정됐다.



현대자동차
중국광저우모터쇼참가


현대자동차가지난11월24일부터광저우국제회의전람중심에서개최된‘2004광저우국제자동차전람회’에456평규모의부스를확보하고첨단컨셉트카‘HCD-8’을비롯해양산차총15대를전시했다.
현대차는이번광저우모터쇼를통해그동안열세였던양쯔강이남지방까지시장확대및판매신장에주력하겠다는전략이다.
또높아진브랜드인지도를바탕으로2008년북경올림픽과2010년상하이엑스포개최등을앞두고수요가신장할것으로보이는중국자동차시장에서글로벌기업의이미지를구축한다는계획이다.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중소기업네트워크도입지원캠페인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가국내중소기업들을위한‘시스코SMB클래스솔루션’을선보이며,솔루션도입을돕기위한‘시스코이지리스’프로그램과‘나의첫번째시스코’캠페인을동시에진행한다.
이에따라비용문제로장비도입을망설이던중소기업은장기혹은무선수금할부,장기임대프로그램등을통해적은부담으로도입가능하게됐다.
또한시스코의특정스위치및라우터제품을처음으로구매하는고객에게는가격혜택을비롯한푸짐한사은품을증정한다.



뉴테크웨이브
휴대형바이러스백신출시


뉴테크웨이브www.viruschaser.com가휴대용저장장치인USB드라이브에탑재한백신프로그램‘바이러스체이서USB’를11월25일출시했다.
사용자는제품을들고다니며원하는PC의USB포트에연결하기만하면간편하게바이러스를검사·치료할수있다.
USB드라이브마다붙은일련번호로사용자를인증하고내장암호화엔진으로파일이나폴더를암호화하는등보안기능도들어있다.
회사측은“다른회사제품이PC에설치돼있어도충돌을일으키지않는다”고소개했다.



LG텔레콤
5개음악협회와MP3폰저작권합의


LG텔레콤이한국음악산업협회등5개음악관련협회와함께MP3폰활성화와한국음악산업발전을위한정식계약을체결했다고11월23일밝혔다.
이에따라LG텔레콤은최대100억원의음악발전기금을조성하고대국민캠페인과유료화기반기술개발,저작권법및제도정비활동등을추진하기로했다.
이와함께양측은모든유료사이트에서자유롭게이용할수있는개방형MP3음악모델을제공키로하고,이를기반으로2005년7월부터MP3유료화에적극나서기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