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14 (화)
[핫 오어 쿨]핫= NHN / 쿨 = 이준범 서울변호사협회장
[핫 오어 쿨]핫= NHN / 쿨 = 이준범 서울변호사협회장
  • 이코노미21
  • 승인 2005.02.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핫=NHN

인터넷포털사이트네이버의운영사업자인NHN이국내인터넷업계최초로연간매출액2천억원대에올라섰다.
NHN은지난해4분기매출액이625억원,영업이익192억원,경상이익136억원,순이익104억원을기록했으며이에따라지난해NHN의매출액은모두2293억원으로인터넷업계최초로2천억원대매출을기록했다.
NHN은지난해경영실적이좋은것은검색서비스가페이지뷰기준시장점유율64%로선두를확고히했으며네이버카페등커뮤니티서비스도시작한지1년만에순방문자수2위로올라서는등성과를거둔데기인한것이라고평가했다.
김범수NHN대표는“올해도핵심서비스인검색과게임을더욱강화하고해외시장공략에적극나서아시아최고의인터넷기업으로자리잡을것”이라고말했다.


쿨=이준범서울변호사협회장

최근서울변협회장선거에서회장에당선된이준범변호사(전대통령측근비리특검보)가출마의변및당선사례를통해“병역법을바꾸는한이있더라도변호사들만따로예비군훈련을받을수있도록하겠다”고발언한것이소동을일으켰다.
이변호사는“변호사회원들이다른자영업자들과함께예비군훈련을받는과정에서불편함이크다는민원이많았다”며“직장예비군화하여변협회관에서예비군훈련을받도록하겠다”고했다.
이같은발언이CBS‘노컷뉴스’와KBS‘시사투나잇’을통해보도됐고이후이를변호사의특권의식에서비롯된발언으로보는네티즌들의비난이쏟아졌다.
CBS사회부의한기자는“선거에서당선되려고한말이고당선후흥분된상태에서나온발언으로볼수도있지만‘변호사들이뭉치면못할일이없다는엘리트의식’이묻어나는발언”이라며“특히자영업자들과변호사들은다르다는식의말은인권침해소지도있는것으로받아들여진다”고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