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6:14 (목)
[새책]잭 웰치 다루기 외
[새책]잭 웰치 다루기 외
  • 이코노미21
  • 승인 2005.04.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잭 웰치 다루기 로잔 배더우스키 지음, 이은희 옮김, 한스미디어 펴냄, 1만원 잭 웰치와 함께 일했던 저자가 14년간의 경험과 일화를 통해 GE 성공신화의 비밀을 털어놓는다.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파트너십을 형성하기 위한 15가지 전략 속에, 잭 웰치 특유의 리더십과 저자의 탁원한 상사관리 전략이 숨어 있다.
세기의 관심사였던 GE의 CEO 승계과정, 잭 웰치가 자신의 지나친 오만함이 빚어낸 대표적인 실패 사례라고 고백한 키더 인수과정 등 GE 성공 신화에 담겨진 비밀과 뒷이야기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
유능함을 자랑하라 데이비드 댈러샌드로 지음, 서성교 옮김, 더난출판 펴냄, 1만2천원 말단 사원에서 시작해 금융 서비스분야 CEO가 된 저자가 자신의 퍼스널 브랜드 구축과정을 생생하게 풀어쓴 현장감 있는 성공기다.
저자는 치열한 경쟁구도와 변화의 물결 속에서 성공을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자신의 브랜드를 키울 것을 제시한다.
성실하게 열심히 일하는 것으로는 성공할 수 없는 시대가 되었다.
성실함은 기본조건이고, 이제 그 이상의 것을 사회가 원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한민국에는 SK텔레콤이 있다 김영곤 외 지음, 21세기북스 펴냄, 1만3천원 SK텔레콤의 초고속 성장 비결을 분석했다.
저자들은 SK텔레콤의 성장 비결을 변화 주도력, 창의적 구성력, 집단적 효율성 등 3가지 핵심역량으로 정리한다.
변화 주도력은 장기적 관점에서 환경을 예측하여 경쟁력을 키우고 조직을 혁신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창의적 구성력은 SK텔레콤의 보편적인 일처리 방법을 나타낸다.
집단적 효율성은 빠른 시장 변화에 맞춰 고객 중심의 전략을 펼칠 수 있었던 내적 역량을 말한다.
부자가 되는 비결 데이브 램지 지음, 서원희 옮김, 비전과 리더십 펴냄, 1만2천원 미국에서 매주 200만명이 듣는 인기 라디오 재테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저자의 부자 되는 노하우. 이 책에는 각고의 노력 끝에 경제적 안정을 이룬 수많은 성공 사례가 담겨 있다.
저자는 자동차 할부,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등 과소비와 가계부채를 부추기는 자본주의적 상술들을 낱낱이 해부한다.
부자가 되려면 주위의 시선을 의식할 생각은 아예 하지도 말라고 충고한다.
[경제 BEST10] (자료: 예스24) 1. 10년 후, 한국, 공병호 지음, 해냄 펴냄, 1만원 2. 공병호의 10년 후 세계, 공병호 지음, 해냄 펴냄, 1만원 3. 대한민국 생존의 속도, 최용식 지음, 리더스북 펴냄, 1만2천원 4. 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는 아이디어, 토드 부크홀츠 지음, 김영사 펴냄, 9900원 5. 내일의 금맥, 마크 파버 지음, 필맥 펴냄, 1만6천원 6. 브라질에 비가 내리면 스타벅스 주식을 사라, 피터 나바로 지음, 예지 펴냄, 1만3500원 7. 부의 탄생, 윌리엄 번스타인 지음, 시아출판사 펴냄, 2만5천원 8. 렉서스와 올리브나무 1, 토머스 L. 프리드먼 지음, 창해 펴냄, 1만3천원 9. 10년 후, 일본, 다카하시 스스무 지음, 해냄 펴냄, 1만원 10. 버블 붐, 해리 S. 덴트 지음, 청림출판 펴냄, 1만5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