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19 (목)
[새책] 회사, 그만뒀습니다 외
[새책] 회사, 그만뒀습니다 외
  • 이코노미21
  • 승인 2005.07.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사, 그만뒀습니다 누구도 대신 살아주지 않는 내 인생! 진짜 인생을 찾아 사표를 던진 멋진 남자들의 인생 2막 도전기. 이 책은 인생 2막에 대한 이상적인 이야기나 환상을 말하지 않는다.
우리 이웃의 솔직과감한 이야기를 통해 ‘퇴직 후’의 현실을 보여줌으로써, 퇴직은 삶을 건 도전이기에 그만큼의 준비와 각오가 필요하다고 일깨워주는 게 저자의 의도다.
다자와 다쿠야 지음, 해냄출판사 펴냄, 9천원 비즈니스 글쓰기 노하우 세계 최고 기업의 경영자는 메모부터 남달랐다! 이 책은 최고 CEO 20인이 어떻게 글쓰기 기술을 익히고 성공했는지 인터뷰한 책이다.
e메일, 메모에서부터 기획서, 제안서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 글쓰기에서 중요한 것은 작가적 능력이 아니라 자신의 생각을 정확히 전달하는 기술이다.
케빈 라이언 지음, 권오열 옮김, 길벗 펴냄, 1만2천원 여성은 왜 적게 버는가 똑같은 교육을 받고 똑같은 일은 하는데도 왜 여성은 남성보다 적게 벌까? 저자는 여성에게도 저소득에 대한 일정 정도의 책임이 있다고 말한다.
여성과 돈을 둘러싼 낡은 동화와 잘못된 믿음이 여성을 저소득의 함정으로 이끌며, 여성 스스로 자신이 재정적으로 성공할 수 없다고 믿기 때문에 저소득의 수렁으로 더 깊이 빠져든다는 것. 미켈란 발터라 지음, 남경희 옮김, 신원문화사 펴냄, 1만원 스타 재테크 재테크는 즐거워야 한다! 이 책은 절약하는 삶을 사는 스타들의 생활 속에서 고통이 아닌 즐거움을 엿보게 해준다.
이 책에 소개된 스타들은 각 분야 최고 컨설턴트를 만나 최고의 재테크 마스터플랜을 계획한다.
독자들은 그 중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방법을 골라낼 수 있다.
이제경 외 지음, 매일경제신문사 펴냄, 1만2천원 경제 BEST 10 1. 괴짜 경제학/스티븐 레빗 외 지음/웅진닷컴 펴냄/1만2천원 2. 한국, 번영의 길/공병호 지음/해냄 펴냄/1만원 3. 트렌드 워칭/김경훈 지음/한국트렌드연구소 펴냄/1만2천원 4. Mission $20000/매일경제신문 지식부 지음/매일경제신문사 펴냄/1만2천원 5. 공병호의 10년 후 세계/공병호 지음/해냄 펴냄/1만원 6. 10년 후, 한국/공병호 지음/해냄 펴냄/1만원 7. 렉서스와 올리브나무/토머스 L. 프리드먼 지음/창해 펴냄/2만6천원 8.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앙드레 코스톨라니 지음/미래의창 펴냄/8천원 9. 현장에서 본 한국경제 30년/강만수 지음/삼성경제연구소 펴냄/2만4천원 10. 경제학의 유혹/이상률 지음/네모북스 펴냄/1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