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34 (금)
[새책]왜 나는 눈앞의 고릴라를 못 보았을까?
[새책]왜 나는 눈앞의 고릴라를 못 보았을까?
  • 이코노미21
  • 승인 2005.12.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왜 나는 눈앞의 고릴라를 못 보았을까? 세계적으로 화제가 된 고릴라 실험을 통해 사람들이 얼마나 황당하게 눈앞의 기회를 놓치는지 보여준다.
성공한 사람들의 80%는 뻔한 것에서 답을 찾는다.
이들과 다르게 성공을 방해하는 마음의 덫을 실험을 통해 재미있게 해설하고 있다.
더불어 간단한 9가지 심리 테스트 또한 얕은 재미를 더한다.
리처드 와이즈먼 지음 박종하 옮김,세종서적 펴냄,1만원 미래를 경영하는 리더십 많은 경영자들이 리더십을 언급하면서 실제로는 ‘관리’를 말하고, 리더십을 고민하면서 ‘명령’을 행동에 옮긴다.
이 책은 미래지향적인 리더는 어떠해야 되는지 일본의 사례들을 통해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대에 적합한 리더가 되는 방법, 양성하는 방법 등을 이야기 하고 있다.
에가와 토시오 지음 한유키코 옮김,랜덤하우스중앙 펴냄,1만원 THE Oil FACTOR 고유가 시대의 투자전략 국제 유가는 2003년 중반 이후 등락을 거듭하며 상승 추세를 지속해 고유가 구조가 고착화되었다.
10년 후 또는 그보다 더 이른 시기 안에 최소한 배럴당 100달러 혹은 그보다 더 높이 상승할 수도 있다.
이와 같은 유가가 경제에 미치는 효과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이런 구조 속에서 투자자는 어떤 방법을 선택해야 되는지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스티븐 리브,도나 리브 지음 도현재,박호정 옮김,1만3천원 블로그로 나를 브랜드화하라 블로그 시대에 맞게 자신을 변화시키는 49가지 포인트를 설명하고 자기만의 브랜드를 높이기 위한 방법과 희망을 이야기하고 있다.
취업준비생이나 전직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에게 자신을 재발견하고 다시 찾는 과정을 서술하고 있다.
여호영 지음, 정음 펴냄,1만1천원 [인터넷 비즈니스 BEST 10] 1. 마시멜로 이야기 호아킴 데 포사다,앨런 싱어 지음, 정지영 옮김, 한국경제신문사 펴냄, 9천원 2. 사람이 따르는 말 사람이 떠나는 말 구치 유이치 지음, 홍성민 옮김, 대교베텔스만 펴냄, 8천8백원 3.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이민규 지음, 더난 출판사 펴냄, 1만원 4. 마흔살부터 준비해야 할 노후 대책 일곱가지 김동선 지음, 나무생각 펴냄, 1만원 5. 설득의 심리학 버트 치알디니 지음, 이현우 펴냄, 21세기북스, 1만2천원 6. 인정받는 팀장은 분명 따로 있다 경준 지음, 원앤원북스, 1만3천원 7. 나만의 80/20 법칙 만들기 처드 코치 지음, 신동기 옮김, 공병호 해제 21세기북스 펴냄,1만원 8. 업무천재가 된 토리오 무라 마사키 지음, 나혜정 옮김, 위즈덤하우스 펴냄, 1만원 9. 선물 펜서 존슨 지음, 중앙M&B, 8천5백원 10. 성공하는 사람들의 8번째 습관 티브 코비 지음, 김경섭 옮김, 김영사 펴냄, 1만9천5백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