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45 (토)
[새책]경영자의 현장력
[새책]경영자의 현장력
  • 이코노미21
  • 승인 2006.02.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자의 현장력 기업의 힘은 80% 하부구조 개선력에 달려 있다.
실제로 경쟁법칙이 크게 변화되면서 경영자의 구상력이나 전략 입안력, 의사결정력에 초점이 맞춰져 MBA 프로그램이나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다.
저자는 차별화되고 고유 영역을 확보한 카테고리 챔피언 기업 사례를 풍부학 들려준다.
엔도 이사오 지음, 조경 옮김, 고수출판 펴냄, 1만2천원 성공의 정석 당당하게 네 삶을 설계하라! 호주에서 가장 젊고 성공적인 사업가 가운데 하나인 저자는 절망적인 상황을 딛고 짧은 기간 안에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을 전해준다.
성공은 특별한 사람들만의 것이 아님을 거듭 강조하는 저자는 지금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성공 매뉴얼을 모두에게 들려준다.
존 맥그라 지음, 권이영 옮김, 다밋 옮김, 9천원 18가지 리더십 핵심역량을 개발하라 경영심리학자 겸 행동변화 코치인 저자가 제안하는 18가지 행동 변화 프로그램. 저자는 경영진 1천명의 리더십을 진단하고 코칭한 현장 경험과 심리학 지식을 바탕으로 성공하는 리더가 되기 위한 구체적인 행동 변화의 방향과 방법을 제시한다.
리더십 개발을 위한 실천적 프로그램이다.
이석재 지음, 김앤김북스 펴냄, 1만원 *** 화제의 책 북 치고 장구 치며 떠난 공새미 가족의 세계여행 공새미 가족 지음, 혜지원 펴냄, 9800원 지난 2004년 2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 동안 온 가족이 사물놀이 공연을 하며 세계일주를 한 것으로 널리 알려진 공새미 가족의 세계일주 여행기가 책으로 나왔다.
<북 치고 장구 치며 떠난 공새미 가족의 세계여행>이라는 이름으로 출간된 이 책에는 공새미 가족이 세계에 나가 우리의 전통음악인 사물놀이를 연주하며 세계인들과 함께 나누었던 우정과 에피소드, 여행 중 겪었던 가족간의 갈등뿐만 아니라, 공새미 가족이 사물놀이를 하게 된 배경, 세계일주를 결심하고 실행하기까지의 갈등과 고민, 세계일주를 위해 온 가족이 함께 한 준비 과정, 세계일주를 다녀와서 달라진 모습 등이 아빠(김영기 씨, 47세)의 관점에서 솔직하게 기술되어 있다.
또한, 이 책에는 세계일주 중 메모지 등에 볼펜으로 그린 공새미 엄마(강성미 씨, 45세)의 스케치와 아들(민수, 16세)이 찍은 사진이 포함되어 있고, 큰딸(민정, 19세)이 촬영한 캠코더 동영상도 부록으로 첨부되어 있어 명실상부한 공새미 가족 모두의 합작품인 셈이다.
김영기 씨는 이 책의 머리말에서 힘들고 어려웠던 여행에서 느꼈던 흥분을 이렇게 표현하고 있다.
“우리 가족은 준비, 실행, 책을 만드는 과정에서 세 번의 세계일주를 했다.
배낭과 함께 사물놀이 악기를 메고 다닌 것은 여러 가지로 우리를 힘들게 했지만, 역으로 우리는 세계의 길거리에서 사물놀이를 하면서 여행의 에너지를 얻었다.
이 공연을 통해서 더 많은 세계인들을 만날 수 있었고 그들과 대화 이상의 감정을 나눌 수 있었다.
아마도 사물놀이가 없었다면 우리의 여행이 훨씬 지루하고 건조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