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19 (목)
[새책]투자의 미래 외
[새책]투자의 미래 외
  • 이코노미21
  • 승인 2006.03.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의 미래 21세기에 필요한 투자와 부의 축적에 관한 새로운 패러다임! 장기투자 포트폴리오의 대가로 세계 최고 투자 전문가인 제러미 시겔은 세계 시장에 출현할 급격한 변화와 기회를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을 제시한다.
장기투자의 대가인 저자가 10년 만에 출간한 투자지침서이다.
제러미 시겔 지음, 윤여필 옮김, 청림출판 펴냄, 1만8천원 세계 최정상 리더들이 밝히는 현장 리더십 100 리더십이 절실해지는 시대다.
홍보 전문가인 저자는 제록스, 필립스, 사우스웨스트 항공, 세븐일레븐 등 세계 굴지의 기업을 이끄는 CEO 100명을 인터뷰해 그들의 리더십을 정리했다.
실전에 적용되지 않는 리더십은 필요하지 않다는 게 저자의 생각. 추상적인 개념어 대신 체험과 현장 경험을 중심으로 풀어쓴 것도 이 책의 장점이다.
에릭 야버바움 지음, 김혜숙 옮김, 팜파스 펴냄, 1만2천원 귀신이 되어서라도 팔아라! 중국인과 유대인, 일본인의 상술이 세계적으로 유명하지만, 한국의 보부상에게도 놀라운 상술이 있었다.
그들은 눈보라가 치고 소낙비가 내려도 하루에 수십 리씩 걸어서 손님을 찾아가는 철저한 상인정신을 갖고 있었다.
바로 혼의 상술! 상술의 달인 보부상에게 21세기 경영전략을 배우자는 게 저자의 생각이다.
이수광 지음, 밀리언하우스 펴냄, 1만2천원 기회 리 아이카코카, 마이클 블룸버그, 래리 킹, 로버트 레드포드…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부와 명예, 권력을 거머쥐었다는 것 이외에, 젊은시절 혹은 성공 가도를 달리던 중에 좌절을 겪으며 파멸의 나락에 떨어진 경험이 있다는 사실이다.
실패의 쓴잔을 마셔본 사람들이 전해주는 생생한 조언! 하비 맥케이 지음, 강주헌 옮김, 북폴리오 펴냄, 1만1천원 경영 BEST 10 1. The Big Moo/세스 고딘 외 지음/황금나침반 펴냄, 1만2천원 2. 블링크/말콤 글래드웰 지음/1세기북스 펴냄/1만3천원 3. 블루 오션 전략/김위찬 외 지음/교보문고 펴냄/1만7천원 4. 잭 웰치, 위대한 승리/잭 웰치 외 지음/청림출판 펴냄/1만6800원 5. Passion/이채욱 지음/랜덤하우스중앙 펴냄/1만원 6.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켄 블랜차드 지음/21세기북스 펴냄/1만원 7. 상자 안에 있는 사람 상자 밖에 있는 사람/아빈저 연구소 지음/물푸레 펴냄/1만원 8. 경영의 실제/피터 드러커 지음/한국경제신문사 펴냄/2만3천원 9. The Goal/엘리 골드렛 외 지음/동양문고 펴냄/1만5천원 10. 검색으로 세상을 바꾼 구글 스토리/존 바텔 지음/랜덤하우스중앙 펴냄/1만8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