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8 (금)
[새책]엘리어트 파동이론 외
[새책]엘리어트 파동이론 외
  • 이코노미21
  • 승인 2006.04.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리어트 파동이론 금융시장의 핵심이론 중 하나인 엘리어트 파동이론의 원전. 이 책은 엘리어트의 최초 저작인 <파동원리>와 <파이낸셜타임즈>에 12회에 걸쳐 연재되었던 기고문으로, 그가 죽기 1년 전에 집필한 <자연의 법칙> 등이 실려 있다.
그의 단편적인 뉴스레터를 제외하고는 주식시장에 관한 그의 모든 저작물이 수록되어 있다.
R.N. 엘리어트 지음 이레미디어 펴냄, 1만4500원 책임감 중독 혼자서 말 없이 모든 책임을 떠안고 고민하는 리더, 뒷짐만 지고 지켜보는 부하직원들, 최선을 다했지만 다른 사람들 때문에 실패했다고 불평하는 팀장, 실패의 악순환에 빠져 새로운 일을 맡는 것을 두려워하는 팀원, 비전을 제시했지만 조직이 꿈쩍도 하지 않는다고 고민에 빠진 사장, 리더의 오락가락하는 행동에 불안해하는 사람들은 모두 책임감 바이러스에 걸려 있다.
로저 마틴 지음 21세기북스 펴냄, 1만3천원 세계화의 첨병 플랫폼 기업 플랫폼기업이란 기업의 중심활동인 연구개발과 생산, 판매 중에서 생산을 떼어내 세계에서 가장 싸고 가장 잘 만드는 곳에 맡기고 자신들은 연구개발과 판매만 하는 회사를 말한다.
대표적인 플랫폼 기업으로는 델, 월마트, 이케아, 리앤펑 등을 들고 있다.
이들은 스스로 생산은 하지 않지만 자신들의 로고를 붙인 제품을 세계 모든 곳에서 판매하고 있다.
찰스 게이브 외 지음 돈키호테 펴냄, 1만3천원 미국 최고의 대학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엘론 대학은 어떻게든 한 사람의 학생이라도 더 끌어들여 한푼의 등록금이라도 더 확보하기 위해 고민하던 작은 학교였다.
이 작고 이름 없는 시골 학교를 미국 최고의 대학으로 만들기 위해 교육과 재무, 마케팅을 담당했던 교직원과 교수들이 어떤 역할을 했는가. 그리고 이사회 및 총장은 어떤 경영 마인드를 갖고 있었는가를 보여준다.
조지 켈러 지음 뜨인돌 펴냄, 1만원 경제 BEST 10 (자료: 예스24) 1. 한국의 젊은 부자들·박용석 지음·토네이도 펴냄·1만2천원 2. 마시멜로 이야기·호아킴 데 포사다 외 지음·한국경제신문사 펴냄·9천원 3. 배려·한상복 지음·위즈덤하우스 펴냄·1만원 4.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이민규 지음·더난출판사 펴냄·1만원 5. 부동산 투자는 과학이다·고종완 지음·다산북스 펴냄·1만5천원 6. 디지로그·이어령 지음·생각의나무 펴냄·1만원 7. 경제학 콘서트·팀 하포드 지음·웅진닷컴 펴냄·1만3천원 8. PING·스튜어트 에이버리 골드 지음·웅진윙스·9800원 9. 새로운 미래가 온다·다니엘 핑크 지음·한국경제신문사 펴냄·1만1천원 10. 남에게 가르쳐주기 싫은 주식투자법·브라운스톤 지음·오픈마인드 펴냄·1만58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