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34 (금)
[새책]매직램프 외
[새책]매직램프 외
  • 이코노미21
  • 승인 2006.05.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직램프 '본격 금융 소설'을 표방한 이 책은 외국 자본의 실체를 파헤치고 있다.
월가에서 국제 금융의 면면을 경험한 저자는 이미 우리나라에도 본격적인 M&A 시대가 도래했다고 강조한다.
저자가 직접 경험한 사례들을 재구성해 생생한 현장감이 돋보인다.
저자의 오랜 수고가 반영된 이 책에서 헤지펀드와 그에 따른 M&A에 대해 우리가 대처해야 할 명쾌한 해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종환 지음 원앤원북스 펴냄, 1만3천원 큰 물고기를 잡아라 애플은 어떻게 비즈니스 아이콘이 되었고, 펩시는 어떻게 코카콜라를 따라잡았을까? 인텔, 나이키, MS는 왜 브랜드 리더이면서 도전자처럼 행동할까? 브랜드 리더들에 맞서 효과적으로 경쟁하기 위해서는 도전자만의 독창적인 마케팅 법칙이 필요하다.
이 책에서 저자는 마켓리더에 맞서 공격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도전자 브랜드가 큰 물고기의 그늘에서 벗어나 헤엄치는 법을 배울 수있도록 탁월한 통찰과 함께 풍부한 사례,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애덤 모건 지음/ 인피니트 그룹 옮김 김앤김북스 펴냄, 1만8천원 스크루지씨의 부자수업 스크루지 영감을 착한 부자로 만든 세 유령이 카운슬러다? 이 책은 돈과 심리학을 결합해 독창적인 해석을 제시하면서 시작한다.
저자들은 돈을 바라보는 관점과 태도, 이를 명쾌하게 분석하기 위해 '머니 스크립트'라는 새 개념을 제시한다.
머니 스크립트를 수정하는 것이 바로 돈과 관련된 마음의 병을 치유하는 첫 단계라는 것. 궁극적으로는 돈에 쫓기고 일상에 허덕이는 현대인들의 마음을 치유하고자 한다.
테드 클론쯔 외 지음/ 김승환 옮김 (주)한언 펴냄, 9천800원 신입사원 이강호 입사 1년차, 이제 슬슬 조직의 법칙을 알아야 할 시기다.
하지만 처세술을 읽어봐도, 머리를 싸매도 '이거다!'싶은 답을 찾기 어렵다.
이 책은 저자가 직접 수행한 '인재화 프로젝트'와 '멘토 프로그램'의 실제 사례를 소설 형식으로 담았다.
이강호의 좌충우돌 성장 스토리를 통해 의욕은 넘치지만 방법을 몰라 좌충우돌하는 젊은 직장인에게 자신감을 심어줄 것이다.
박천웅 지음, 21세기북스 펴냄, 1만원 경제 BEST 10 (자료: YES24) 1. 블루 오션 전략 김위찬, 르네 마보안 공저·교보문고 펴냄·1만7천원 2. 블링크 첫 2초의 힘·말콤 글래드웰 저/이무열 역/황상민 감수/공병호 해제·21세기북스 펴냄·1만3천원 3. 잭 웰치, 위대한 승리·잭 웰치, 수지 웰치 공저/김주현 역· 청림출판사 펴냄·1만6천8백원 4.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켄 블랜차드 등저·21세기북스 펴냄·1만원 5. CEO 안철수,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안철수 지음·김영사 펴냄·1만9백원 6. 깨진 유리창 법칙 마이·클 레빈 저/김민주,이영숙 역·흐름출판사 펴냄·1만원 7. 세계는 지금 이런 인재를 원한다·조세미 지음·해냄 펴냄·1만원 8. 경영ㆍ경제ㆍ인생 강좌 45편 : 윤석철 교수의 경영학 특강 윤석철 지음·위즈덤하우스 펴냄·1만원 9. 구글, 성공신화의 비밀·데이비드 A. 바이스,마크 맬시드 지음/우병현 역·황금부엉이 펴냄·2만원 10. The Big Moo 빅 무 세스 고딘, 톰 피터스, 말콤 글래드웰 등 지음/김현정 역·황금나침반 펴냄·1만2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