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8 (금)
[새책]너의 창조적 불량지수를 높여라 외
[새책]너의 창조적 불량지수를 높여라 외
  • 이코노미21
  • 승인 2006.05.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너의 창조적 불량지수를 높여라 유쾌하고 평화롭고 씩씩하게 비즈니스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한 지혜를 담은 책이다.
창조적 불량지수를 높이는 마음가짐에서부터 인간관계, 실무, 휴식, 예절, 퇴사를 잘 하는 방법까지 회사생활에 실제로 도움이 되는 기술을 전한다.
또한 모두 7부로 구성된 내용을 보면, ‘기본조건 : 신조와 마음가짐’ ‘인간관계의 조건 : 상사와 부하직원’ ‘실무의 조건 : 기술과 태도’ ‘퇴근 이후의 조건 : 연애와 술자리’ ‘휴식의 조건 : 점심시간과 취미’ ‘예절의 조건 : 결혼식과 장례식’ ‘퇴사의 조건 : 그만두기 그리고 그 후’로, 입사에서 퇴사 이후까지 직장에서 겪을 수 있는 거의 모든 상황을 그리고 있어 회사생활 전반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아라시야마 고자부로 지음 · 랜덤하우스중앙 펴냄 · 9천500원> 합법적으로 안 내는 세금의 기술 한 편의 소설로 구성된 이 책은 합법적으로 확실하게 절세할 수 있는 58가지 세테크 비법을 알려준다.
자칫 딱딱하고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세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야기로 구성했다.
수필가로서 문단에 등단한 저자의 글 솜씨를 엿볼 수 있다.
이 책의 주인공은 27세의 당찬 여자, 김윤옥이다.
윤옥은 다니던 회사가 세금이 감면되고 임대료 도 싼 제주도로 이전하는 바람에 회사를 그만두고 창업을 결심한다.
윤옥은 웰빙 먹거리 장사로 ‘떡가게’를 창업하면서부터 세금과의 전쟁이 시작되고, 그럴 때마다 국세청에 근무하는 초등학교 동창의 도움으로 절세의 방법을 하나하나 터득해간다.
친구는 창업(사업자등록)에서부터 회사운영(부가가치세, 원천징수, 종합소득세 등), 연말정산까지 유익한 세금정보들을 알려준다.
<남우진 김승한 지음 · 청림출판 펴냄 · 1만2천원> 제갈선생 7일7강 제갈량의 성공적인 처세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책이다.
저자는 자신을 제갈 선생의 제자인 강유로 설정하고 있다.
제갈량을 현대의 다양한 여러 인물로 설정하거나 성공적인 삶을 살았거나 살고 있는 다른 사람들의 구체적인 예문을 통하여 제갈 선생의 가르침을 쉽고 재미있게 보여주고 있다.
제갈량을 때로는 실패한 인물로, 때로는 성공한 CEO로, 때로는 학자로 설정하여 문제해결 방법을 보여주고, 다른 구체적인 일화들을 통하여 성공한 인물들은 어떤 사고와 어떤 행동을 보였는지 풍부하게 담고 있다.
제갈 선생의 7일간의 7가지 강의는 일을 하고 사람을 사귀는데 있어 진정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진정한 성공은 무엇인지 보여준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부지런함, 검소함, 잠재능력의 활용, 사고의 전환, 인내, 인맥 등을 어떤 식으로 현실에 적용할 것인지에 대해 알려 준다.
<야오레이 지음 · 산지니 펴냄 · 1만3천5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