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4 17:27 (금)
[새책]그림으로 보는 신화와 의학 외
[새책]그림으로 보는 신화와 의학 외
  • 이코노미21
  • 승인 2006.05.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림으로 보는 신화와 의학 <그림으로 보는 신화와 의학>에서는 법의학자 문국진 박사가 그리스 로마 신화의 고혹적인 풍경 속에서 찾아낸 흥미로운 의학의 세계가 펼쳐진다.
또한 그리스 로마 신화의 극적인 장면들을 화폭에 재현하여 생동감을 부여하는 거장들의 명화 130여 점이 법의학자와 함께하는 그리스 로마 신화 산책을 더욱 다채롭고 풍성하게 해준다.
더불어 같은 주제를 달리 표현한 거장들의 다양한 그림을 여러 각도에서 비교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외에도 이 책에는 간경변으로 생기는 메두사의 머리카락, 성적 상징물인 물을 사랑하는 님프에서 유래한 여성 색정증과 호색한 사티로스에서 유래하는 남성 색정증, 불사신 아킬레우스를 죽음에 이르게 한 아킬레스건 등 그리스 로마 신화의 곳곳에 숨어 있는 의학을 발견하는 기쁨이 가득하다.
문국진 지음, 예담 펴냄, 1만6천원 머피효과 평범한 사람이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은 머피와 실업자 멜런이라는 두 사람을 등장시켜 묻고 대답하는 형식으로 부자가 되는 길을 여행한다.
가난은 사람을 피곤하게 한다, 부자도 빚이 있다, 가장 쉬우면서도 쉽게 놓치는 저축, 주식투자, 펀드 등 한편으로는 별로 특별할 것 없는 내용이지만 두 사람이 대화하는 형식을 취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다.
빚을 졌을 경우에도 저축을 하라든지 파산을 결심했을 때는 신중해야 한다든지 최근 우리 경제 사정과도 어울리는 대목도 보이고 있다.
주식보다 펀드가 덜 위험하다는 내용도 있어 각종 펀드에 투자하려는 사람들이 많은 이즈음 한번쯤 읽어볼만 하다는 생각이다.
웨이지엔 리 지음, 아름다운사회 펴냄, 1만천원 회사가 아끼는 사람 직장인들이 회사에서 성공하려면 이렇게 해야 한다는 식의 처세술을 유형별로 갈라놓았다.
자칭 유능하다는 사람들이 회사에 불만을 품고 떠나는 경우가 많은데 그건 잘못이라는 얘기다.
성공한 CEO는 참을 줄 알고 기다릴 줄 아는 사람들이라는 것이다.
세상은 교육받은 쓰레기들로 널려 있다는 맥도날드 레이크록의 말처럼 강한 의지가 없이는 성공할 수 없다.
‘세계적인 CEO들이 첫손에 꼽는 직원 톱 10’이라는 부제를 달고 있는 이 책은 직원의 특징을 고니형 인간 등 10가지로 분류해 놓고 하나하나 사례별로 예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목표를 한꺼번에 이루려 하지 말고 잘게 잘라서 성취해 나가라는 이야기가 구체적이고 가슴에 와 닿는다.
완진링 · 한바이 지음, 올림 펴냄, 1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