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6:31 (수)
[새책]팀장 정치력 외
[새책]팀장 정치력 외
  • 이코노미21
  • 승인 2006.05.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장 정치력 머리 매킨타이어 지음, 위즈덤하우스 펴냄, 1만2천원 이 책은 자기 힘으로 손쓸 수 없는 일을 하느라 당신의 에너지가 낭비되는 것을 막아주며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행동을 취하게 해준다.
조직 심리학자이자 기업 컨설턴트인 저자는 정치적인 승자와 패자의 실제 사례들을 통하여 직장에서의 성공과 실패를 불러오는 여러 행동들을 설명하고 있다.
당신은 상사를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영향력을 향상시키며, 사람들에게 평가받는 방법을 변화시키고, 까다로운 사람들을 다루는 기술을 배우게 될 것이다.
정치적인 성공을 가져오는 이러한 증명된 전략들을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개인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여러 조치들을 담은 정치적인 작전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이다.
적립식펀드 투자 길라잡이 김재욱 지음, 중앙경제평론사 펴냄, 1만900원 자산증식을 위한 투자라면 주식이나 부동산 등 전통적인 투자수단이 있기는 하지만, 이미 그 방면으로는 쓴맛 단맛을 한두 번쯤은 맛본 터라 새로운 흥미를 느낄 수 없을 뿐더러, 개인투자자로서 대규모 투자시장에서 건곤일척을 겨루기에는 보유자산이나 투자 실력 면에서 역부족이며, 투자 리스크가 너무 크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적당한 정도의 위험을 감수하면서 그만큼의 기대수익을 낼 수 있는 투자수단, 더불어 자신이 일일이 챙기지 않아도 되는 투자수단이 어디 없을까? 이런 투자자들의 열망이 커지는 시점에서 적립식펀드가 등장한 것이다.
이 책은 투자자들의 그와 같은 소박한 열망을 등에 업고 급성장하고 있는 적립식펀드의 핵심사항을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있다.
전략의 본질 노나카 이쿠지로 외 지음, 비즈니스맵 펴냄, 1만9천500원 일본의 피터 드러커라고 불리는 노나카 이쿠지로 외 5인이 20년에 걸쳐 썼다는 이 책은 위기를 경영하여 승리로 이끈 역전의 리더십이라는 부제를 달고 있다.
전략을 좌우하고 역전을 이끌어내는 열쇠는 리더의 신념이나 자질에 있다는 가설을 세워 놓고 이야기를 전개한다.
흥미로운 점은 역사적으로 실재했던 전쟁과 그 전쟁을 승리로 만든 영웅들이 과연 어떤 신념으로 어떻게 장병과 국민들을 설득했는가에 초점이 모아진다.
모택동은 열악한 조건에서도 장병들 간에 민주주의를 심어 사기를 높였다.
처칠은 독일 공군의 폭격을 받으면서도 비관적인 국민들에게 자신감을 갖게 했다.
2차대전에서 히틀러는 자주 방침을 바꾸는 것으로 스탈린그라드 공방전에서 패한다.
한 명의 리더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하는 대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