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34 (금)
[독자편지]
[독자편지]
  • 이코노미21
  • 승인 2007.01.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랜차이즈 창업, 다시 한 번 생각해야 ‘먹튀’ 주의보에 대한 기사, 충격적이다.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으로서 반짝이는 아이템과 프랜차이즈 본사만 믿고 섣불리 행동하다 큰 코 다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나 평상시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막걸리 프랜차이즈에서 일어난 사건이라 더욱 와 닿는다.
막걸리 체인점을 이용하는 손님의 입장에서 생각해봐도, 전통 운운하면서 형편없는 주질의 막걸리를 내 올 수 있다는 현실도 끔찍하다.
☞ 양천구 신정동 오인화 ‘아파트값 더 오른다’ 사실인가 지난해 온 나라를 부동산 광풍으로 몰아넣었던 아파트가 올해에도 더 오른다는 기사를 읽고 기가 막혔다.
도대체 얼마나 더 올라야 성에 찰 것인가. 반값 아파트를 짓겠다고 한나라당이 그러는데 그게 과연 가능할지 의문이다.
왜 이 나라는 모두 아파트에만 관심을 갖는지 알 수 없다.
☞ 중랑구 면목동 김성진 확실한 차별화 전략만 있다면 최근 한국의 주된 문제점 중 하나로 다루어지고 있는 노령화 사회에 관한 실버 마케팅 기사가 흥미를 끌었다.
요즘 부모님만 봐도 알 수 있는데 대부분의 어르신들이 나이를 먹는다는 것에 대해 예전과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다.
기사처럼 확실한 차별화 전략을 가지고 있다면 고수익을 충분히 꿈꿀 수 있는 사업이 되지 않을까. ☞ 부산시 중1동 이진구 대우조선 주가에 대해 알고 싶어 한국의 주력 업종 중 가장 실속 있는 분야는 조선이 아닐까 싶다.
그런데 현재 업계 3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우조선의 주가가 가치에 비해 저평가 되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 전문가의 의견에 대해 알고 싶다.
대우조선의 성장 가능성과 투자 시기에 대해서도 알려달라. ☞ 목포시 부흥동 박상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