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1-01 16:39 (금)
무료 창업 한번 해볼까?
무료 창업 한번 해볼까?
  • 이학명기자
  • 승인 2008.0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스효성, 후이즈몰과 대학생 창업 프로그램 선보여 지난 대선에서 후보들의 공약에 빠짐없이 등장한 청년실업문제. 기업들도 손을 걷었다.
전자결제 전문기업 이지스효성(대표 최병인)은 국내 도메인ㆍ호스팅 기업인 후이즈(대표 이청종)와 공동으로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쇼핑몰 무료창업 프로그램을 선보인 것. 무료 쇼핑몰 제작뿐 아니라, 전자결제 무료등록, 오픈마켓 자동등록을 이용한 마케팅지원 등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 사회에 진출하지 않은 대학 재학생이 대상이다.
인터넷 매체에 익숙한 학생층의 온라인 쇼핑몰 제작 수요는 그 동안에도 꾸준했으나 초기 비용이라는 걸림돌 때문에 블로그나 커뮤니티 차원의 공동구매에 머무르는 경우가 많았다.
경기 불황 속에서도 지난해 전자상거래 규모는 503조원으로 2005년 이후 매년 20% 이상씩 성장하고 있고 당분간은 그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성공에 필요한 것은 '얼마짜리 쇼핑몰'이 아니라 튀는 감각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에 둔 마케팅인 만큼 누구라도 '4억 대학생'의 신화를 만들어 낼 수 있으리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번 행사는 2월 말까지 계속되며, 신청은 후이즈몰 홈페이지 www.whoismall.com 또는 이지스효성의 전자결제 올더게이트 www.allthegate.com의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이학명기자 mrm@economy21.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