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6:14 (목)
하나은행, 최고 연6.4% '여우예금' 판매
하나은행, 최고 연6.4% '여우예금' 판매
  • 이학명기자
  • 승인 2008.01.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최고 연6.4% '여우예금' 판매 하나은행은 이벤트 및 거래 종류에 따라 최고 6.4% 금리를 지급하는 ‘여우예금’ 상품을 29일부터 판매한다.
이 상품은 여성-프렌들리형 1년제 정기예금 상품으로 출산, 결혼 등 여성 관련 이벤트에 대해 여성뿐만 아니라 그 가족도 우대를 받을 수 있도록 확장한 점과 부모 부양시에도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 눈에 뛴다.
우선 라이프 이벤트를 통해 3가지 중 하나라도 충족하면 최고 0.2% 금리를 우대해 준다.
▲결혼 또는 출산을 하는 여성이나 배우자 ▲ 웹디자인기능사, 미용전문가, 동화구연지도사 등 여성이 선호하는 62개 직종의 자격증을 보유한 여성 혹은 남성 ▲ 부모를 부양하는 가족이 금리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2월22일까지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0.1%의 특별금리도 지급한다.
또한 8가지 기타 거래를 충족시 항목에 따라 0.1%에서 0.2% 우대금리를 통하여 최고 연 0.6% 금리를 지급한다.
구체적으로 보면 ▲ 하나 빅팟통장보유고객 ▲여우통장 또는 여우적금 보유고객 ▲신용카드 3개월 30만원이상사용시 ▲아파트관리비 및 급여이체 ▲적립식펀드 자동이체 등이 우대 항목이다.
하나은행 상품개발부 채준호 부장은 “최근 주식시장의 불확실성이 증폭됨에 따라 시중금리가 하락세로 돌아서고 있다 ” 며 “여우 예금은 안전자산을 선호하는 고객에게는 금리만족을, 은행에게는 다양한 거래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상호 윈윈형 번들형 상품이다”고 말했다.
이학명 기자 mrm@economy21.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