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3:01 (목)
美, IR아카데미賞 ‘LACP’…한국기업 잇단 수상
美, IR아카데미賞 ‘LACP’…한국기업 잇단 수상
  • 신승훈기자
  • 승인 2008.01.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IR아카데미賞 ‘LACP’…한국기업 잇단 수상 한국주택금융공사 ‘2007 LACP Spotlight Awards’ 동상 수상 최근 전세계적으로 기업 IR 및 연차보고서(Annual Report)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기업들의 IR 및 Annual Report가 세계시장에서 주목 받으며 그 진가를 인정받고 있다.
IR컨설팅그룹 IR큐더스(대표 이준호)는 최근 한국주택금융공사 Annual Report가 31일 세계 최고 권위의 마케팅 조사기관인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선정한 전세계 ‘2007 기업 연차보고서(Annual Report)평가’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전하고, LACP 가 세계 유수 기업들의 IR활동 평가에 대한 새로운 각축장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소개했다.
올해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수상한 ‘2007 LACP Spotlight Awards’는 세계적인 마케팅 조사기관인 미국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가 각 기관의 효과적인 정보제공과 의사소통을 장려하기 위해 2001년부터 매년 주관하는 대회다.
올해로 8년째인 이 대회는 포츈 500에 속하는 기업을 포함, 세계 유수 기업들의 기업IR 및 PR커뮤니케이션 자료 등에 대한 우수성을 평가하는 권위 있는 대회로 IR자료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고 있다.
세계적인 기업IR 및 재무, 홍보 담당자, 작가, 디자이너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Annual Report의 구성, 투명성, 가독성, 디자인, 정보전달의 명확성 및 창의성 등을 항목 별로 종합 평가하여 수상하고 있다.
올해 대회에는 미국, 영국, 독일, 일본 등 전세계 1000여개 기업이 참가하였고, HP, 소니, 도요타, 푸르덴셜 등의 외국기업과 함께 LG화학, 금호석유화학, 하나금융그룹 등 국내 기업들도 대거 참가했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주택금융공사의 Annual Report는 각 항목별로 100점 만점에 종합점수 94점을 획득하면서 동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는 전세계 1000 여개 참가 기업 중 상위 10%에 드는 성적이다.
IR큐더스 이준호 대표는 “기업의 IR활동 기능이 과거와는 수많은 변수에 대응하는 고도의 커뮤니케이션 운용능력과 기업의 투자가치에 대한 전략적 마케팅 능력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며 “국내 기업들이 매년 LACP로부터 IR 및 Annual Report 평가에 대한 수상소식은 세계시장에서 그 진가를 인정받고 있는 것이며, 이는 국내 IR시장의 투명성과 발전에 큰 보탬이 되는 쾌거”라고 평했다.
신승훈 기자 shshin@economy21.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