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3:01 (목)
[Joy News]해외건설 수주 최단기간 내 100억달라 돌파
[Joy News]해외건설 수주 최단기간 내 100억달라 돌파
  • 이코노미21
  • 승인 2008.03.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해양부와 해외건설협회는 신한에서 리비아의 주택기반시설 조성공사를 수주함에 따라 올해의 해외건설수주액이 1분기도 채 나가지 전에 100.5억달러를 기록하며 100억달러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에 82건, 50억달러를 기록한 것에 비해 건수로는 1.5배, 금액적으로 약 2배 증가한 수치다.
또한 국토해양부는 우리기업의 수주경쟁력과 현재의 중동·아프리카 등 산유국의 발주량 확대 및 세계 건설시장의 호재를 고려할 때 400억달러 이상의 수주를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바이러스 걸리지 않는 신품종 개발 농촌진흥청 작물과학원은 세계 최초로 생명공학기술을 이용해 콩모자이크바이러스병 저항성 콩 품종 '신화콩'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콩 육종 전문가 문중경 박사는 6년의 끊임없는 노력 끝에 세계 최초로 바이러스병에 걸리지 않는 신품종 개발에 성공하는 개가를 올렸다.
신규 보험상품 개발 쉬워진다 정부는 새로운 보험상품 개발이 촉진될 수 있도록 현행 '신고상품-제출상품' 체계를 '신고상품-자율상품' 체계로 전면 개편하고, 소비자 보호를 저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자율성과 창의성을 최대한 보장하는 방안을 상반기중 마련하고 입법절차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 법안이 추진되면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새로운 보험상품 출시가 쉬워질 전망이다.
중소기업 해외진출 쉬워진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소기업들이 해외 진출 시 필요한 '외국 법률 자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현지에서의 법적 분쟁에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지원 분야는 크게 계약서 검토와 작성, 거래관련 법률 상담 및 분쟁해결, 각종 현지 기업 법률상당 등이다.
주택시장 수도권 중심 회복 주택시장이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서서히 회복되고 있다.
3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전국 주택 매매가격과 전세가격은 봄 이사철을 앞둔 계절적 수요와 전반적인 매수심리 향상으로 모두 0.3%씩 상승했다.
택시용 LPG 유류세 5월부터 전액 면제 오는 5월부터는 택시용 LPG에 붙는 유류세가 2년간 전액 면제된다.
기획재정부는 지난 3일 이같은 내용의 '서민생활안정과 영세 자업업자 지원대책'을 보고했다.
정부는 하이패스를 통한 출퇴근 통행요금을 이달말부터 최대 50%까지 내리기로 했습니다.
이코노미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