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8 (금)
[화제의 책]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에너지
[화제의 책]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에너지
  • 김창기
  • 승인 2008.08.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무리 어렵다, 어렵다 해도 되는 곳은 된다.
그냥 되는 게 아니라 배 아프도록 잘 된다.
잘 되는 곳이 왜 잘 되는지, 잘 사는 사람이 왜 잘 사는지, 살아남은 사람은 어떻게 살아남는지. 무한경쟁시대에 개인과 조직이 살아남을 수 있는 성공의 기본원리를 찾아보았다.
답은 바로 ‘히트’ 안에 있다.
여기에서 ‘히트’란 이른바 멋진 홈런을 날렸을 때 그게 ‘히트’다.
각고의 노력 끝에 보란 듯이 자신의 꿈을 이루어냈다면 그게 바로 ‘히트인생’이다.
성공컨설턴트인 저자는 수많은 성공인을 만나고 그들의 성공철학을 집약해 ‘히트’라는 간단명료한 성공법칙을 개발했다.
히트는 세상의 모든 히트사례에서 발견할 수 있는 공통분모 Heart, Idea, Training의 조합이다.
다시 말해 가슴으로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고, 머리로 아이디어를 내고, 손발로 트레이닝을 하면 개인이든 조직이든 반드시 히트한다는 것이다.
마인드만 바꾼다고 성공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능력이나 인성계발로 성공한다는 것도 부분적인 진리일 뿐이다.
이제 우리에겐 가슴과 머리와 손발이 온전히 어우러진 정직한 성공법칙이 필요하다.
‘히트’야말로 그 해답이다.
알면 생각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고, 인생이 몽땅 바뀌는 전인적 성공법칙이다.
성공할 수밖에 없는 체질로 변화시켜주는 마법의 단어 ‘히트’를 만나면 누구라도 짜릿한 인생역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가슴으로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고 머리로 기발한 아이디어를 내더라도, 손발로 트레이닝하지 않으면 반짝 히트에 머물고 만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작은 히트가 모인 빅히트, 나아가 인생히트인데, 트레이닝 단계가 없으면 꿈같은 얘기일 뿐이다.
옛말에 ‘머리가 나쁘면 손발이 고생’이라지만 아무리 머리가 좋아도 손발을 고생시켜야 한다.
머리로 배운 건 쉽게 잊어버려도 손발로 배운 건 잊어버리지 않는다.
어릴 때 배운 자전거를 몇년 만에 타도 탈 수 있는 것처럼 말이다.
신상품 마케팅에 고심하는 기업, 포털사이트 인기검색순위에 오르기 위해 발버둥치는 연예인, 튀는 개성으로 멋진 인생을 살고 싶은 사람 등. 이들이 공통적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히트’다.
히트라고 하면 흔히 히트 상품만 떠올리기 쉽다.
하지만 성공을 위해서는 결국 자기 자신을 매력 있는 상품으로 팔아야 하는 법이니, 히트는 더 이상 상품 얘기가 아니다.
잘 팔리는 자기 자신으로 바꾸는 일이다.
이젠 히트치지 못하면 철저히 잊혀지는 시대다.
히트는 더 이상 잘되면 좋고 안되면 마는 느긋한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생존을 위한 필수 전략이다.
이 책은 내세울 것 없이 평범한 사람이라도 히트 인생을 살 수 있는 방법을 명쾌하게 제시한다.
한 번 뿐인 인생을 멋지게 살아가려면 히트 공식에 주목하라. 김창기 기자 kcg@economy21.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