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19 (목)
한국지엠 "새 악기로 희망 연주하세요"
한국지엠 "새 악기로 희망 연주하세요"
  • 권태욱 기자
  • 승인 2013.07.17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혜광학교 시각장애 심포니 오케스트라단에 관현악기 기증

한국지엠 마음재단은 17일 시각장애우 학교인 인천 혜광학교 심포니 오케스트라단에 신형 관현악기를 전달했다.

세르지오 호샤 사장 등 한국지엠 임·직원은 이날 학교를 방문, 바이올린·비올라·클라리넷, 트롬본 등을 기증했다. 또 학생 오케스트라단 운영과 정기 연주회를 위해 운영비도 내놓았다.

회사 임·직원들은 시각장애우 체험을 하며 장애인들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어려움도 경험했다.

▲ 악기를 받은 혜광학교 심포니 오케스트라 한 단원이 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 옆에서 플루트를 연주하고 있다.
한국지엠은 2010년 말 좋은 악기로 연주하고 싶다는 이 학교 한 여학생의 이야기를 전해듣고 지금까지 이 학교 오케스트라단에 악기 구입비와 운영비 1억1000만원을 지원했다.

세르지오 호샤 사장은 "시각 장애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더 많은 열정과 노력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세계 최고의 오케스트라의 꿈을 가꿔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명선목 인천혜광학교 교장은 "한국지엠 임직원들의 지속적인 후원이 오케스트라단 운영에 큰 힘이 되고 있다" 며 "앞으로 세계 최초의 시각장애우 오케스트라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화답했다.

한국지엠은 지난 2005년 사회복지법인 한마음재단을 설립해 사회복지시설 차량 기증, 낙도 의료봉사, 청소년 장학금 지급, 불우이웃돕기 김치 전달, 사랑의 음악회 개최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