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31 (금)
농식품 전문 쇼핑몰 국민행복장터 ‘농협a마켓’
농식품 전문 쇼핑몰 국민행복장터 ‘농협a마켓’
  • 뉴미디어팀
  • 승인 2014.08.21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대상(온라인 쇼핑몰) 수상

농협중앙회가 농축산물 및 가공식품 소비촉진을 통한 판매 활성화를 위하여 올해 의욕적으로 선보인 농식품 전문 인터넷 쇼핑몰 『국민행복장터 농협a마켓』이 인기를 끌고 있다. 믿을 수 있고 편리한 농식품 온라인 구매싸이트로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은데 힘입어 농협 a마켓 (www.nhamarket.com) 은 지난 3월 언론사 주관(조선비즈) ‘2014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온라인 쇼핑몰’부문에 선정됐다.

농협a마켓은 농식품 전문 쇼핑몰로서, 농협이 갖고 있는 전국적인 인프라를 활용하여 산지직거래를 통한 유통단계 축소로 농업인에게 적정가격을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우수한 우리 농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농협은 ‘농협a마켓’이 농협안성농식품물류센터 및 지역농협 APC, RPC, 가공공장 등을 통해 유통구조를 대폭 개선함으로써 소비자입장에서 10~15% 더 싸게 살 수 있는 온라인 직거래장터라고 소개했다.

농협a마켓은 현재 고품질의 브랜드 농협 쌀과 다양하고 신선한 제철 과일,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심 축산물은 물론 순 우리 재료로 담근 농협김치 등 우수한 우리 농축산물과 가공식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농식품 꾸러미사업, 농식품 바구니사업 및 1사 1촌 기업 임직원 후생사업”등 여러 농업 관련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오는 6월에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인터넷식자재몰(B2B)도 개장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농협a마켓은 신선식품과 냉장육, 과일, 생필품 등을 주문 당일 배송해 주는 장보기 대행서비스인 “e-하나로클럽”을 현재 전국 30개 ‘하나로클럽과 마트’를 통해 실시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의 오프라인 판매망을 기반으로 대상 지역을 점차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농협은 전국 대표 하나로클럽 10개소의 농산물 판매가격을 매일 조사하여 ‘농산물 가격정보’를 YTN을 통해 하루 3회 송출하고 있으며, 농협a마켓에도 상시 제공하여 소비자의 합리적인 쇼핑을 돕고 있다. 향후, 농협a마켓은 보다 나은 온라인쇼핑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옴니채널(Omni-Channel) 및 모바일 쇼핑몰 구축 등 온라인 차세대쇼핑몰을 2015년 오픈할 계획이다.

이상욱 농협중앙회 농업경제대표이사는 “농협은 농협a마켓을 통한 온라인 산지직거래로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호응받는 농식품 유통혁신을 계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