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40 (금)
한국지엠, 서비스 품질지수 1위
한국지엠, 서비스 품질지수 1위
  • 권태욱 기자
  • 승인 2013.07.0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13 KSQI' 발표

한국지엠이 고객서비스가 가장 우수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201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조사에서 고객접점 부문 조사결과를 8일 발표했다.

KSQI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전달하는 최종 가치전달자인 고객접점에서 서비스 평가단이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품질 수준을 평가하여 서비스 이행률 관점에서 지수화한 것이다. 올해로 4회를 맞았다.

▲ 세르지오 호샤(오른쪽) 한국지엠 사장겸 CEO와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오진영 부사장이 상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지엠은 지난해 8월부터 올 5월까지 서울 및 5대 광역시(부산, 대구, 대전, 인천, 광주)에 있는  293곳의 쉐보레 영업 대리점 중 60개의 대리점을 대상으로 60회 이상의 방문 조사를 통한 점수를 산정한 결과, 96점을 획득해 국내 자동차 업체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이번 고객접점 판매 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는 대리점 시설 환경, 인사, 복장/용모, 말투/어감/호칭, 친절성, 적극성, 설명능력, 업무지식, 고객 배려, 배웅 등 11개 항목에 대해 미스터리 서베이 형태로 조사가 진행됐으며, 한국지엠은 경청태도, 설명능력, 배웅인사에서 각각 최고점수를 얻었다.

특히 한국지엠은 ▲고객 개별상담공간 운영 ▲쉐비 아카데미 운영을 통한 단계별 영업사원 능력 개발 ▲고객 눈높이 설명을 위한 6 포지션 차량 설명 교육 ▲고객 열광을 이끌어 내기 위한 차량인도 이벤트 ▲차량 판매 후 100일 이벤트 등 경쟁사와 차별화된 판매 서비스 등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은 "한국지엠이 판매 서비스 고객만족도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은 2011년 쉐보레 브랜드 국내 도입 이후 전국 판매 대리점 리모델링을 통한 영업환경 개선과 쉐보레의 차별화된 고객응대교육 강화 등 고객 접점에서의 양적, 질적 서비스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와 함께 한국지엠, 딜러사, 대리점 그리고 영업 임직원 모두가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말했다.

호샤 사장은 이어 "앞으로도 체계적인 노력과 투자를 지속해 고객이 열광할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글로벌 최고의 브랜드로 도약한 쉐보레의 명성과 브랜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