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8 (금)
[커리어]대기업 경력직 채용 “11월을 노려라”
[커리어]대기업 경력직 채용 “11월을 노려라”
  • 이희경기자
  • 승인 2008.11.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제일모직 등 채용공고…경제 어려워도 경력직은 인기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경력직의 인기는 식지 않고 있는 가운데 대기업 취업을 준비한 경력구직자들에게는 희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취업·경력포털 스카우트(www.scout.co.kr)가 4일 자사 홈페이지에 등록된 채용공고를 분석한 결과 포스코, 제일모직, 대교, 코오롱 등 대기업의 경력직 채용공고 수는 꾸준한 것으로 조사됐다.
포스코그룹은 11월30일까지 박사이상의 경력직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연구원, R&D이며 해당분야 경력 5년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근무지는 서울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조하면 된다.
(www.posco.co.kr) 제일모직(www.cii.samsung.co.kr)은 11월9일까지 대졸이상의 경력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공정관리, 품질관리이며 지원 자격은 해당분야 경력 4년 이상으로 근무지는 전국 각지이다.
대교(www.daekyo.co.kr)는 11월8일까지 대졸이상의 경력직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연구원, 교육 분야이며 지원 자격은 해당분야 경력 3년 이상이며. 근무지는 서울이다.
코오롱건설(kec.kolon.co.kr)도 11월8일까지 대졸 경력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해외영업, 관리, 기획이며 지원 자격은 경력자면 가능하다.
근무지는 서울, 해외 각지이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참조하면 된다.
CJ엔시티(www.nseoultower.co.kr)는 11월10일까지 전문대졸이상 경력직원을 채용하며, 모집분야는 경리, 회계, 출납, 재무 등이다.
지원 자격은 해당분야 경력 2년 이상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www.sikorea.co.kr)은 11월 21일까지 경력직원을 모집한다.
학력은 무관하며 모집분야는 경리, 회계, 자금 등이며 해당분야 경력 3년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근무지는 서울이다.
대웅제약(www.daewoong.co.kr)은 11월23일까지 대졸 경력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기획, 인사, 법무, 재경 분야며 지원 자격은 해당분야 6년 이상으로 근무지는 서울이다.
한솔이엠이(www.hansoleme.com)는 11월7일까지 전문대졸이상의 경력직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건설, 토목, 건축 등이며 해당분야 경력자면 응시 가능하다.
빙그레(www.bing.co.kr)는 11월 11일까지 대졸 경력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제품·산업·포장 디자인이며 지원 자격은 해당분야 경력 3~4년 정도면 가능하다.
근무지는 서울이다.
현대로템(www.hyundai-rotem.co.kr)은 11월15일까지 대졸 경력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공무, 기계, 프로세스, 전기 등이며 지원 자격은 해당분야 경력 10년 이상이어야 한다.
근무지는 해외 각지이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참조하면 된다.
효성중공업(www.hyosung.com)은 11월16일까지 대졸 경력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기획, 영업, 마케팅, 기술개발, 설계, 연구 등이며 지원 자격은 해당분야 2년 이상이면 가능하다.
근무지는 서울, 창, 안양, 조치원 등이다.
대성산업(www.daesung.co.kr)은 11월19일까지 대졸 경력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경영지원이며 지원 자격은 해당분야 경력 3년 이상이다.
근무지는 서울이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참조하면 된다.
이희경기자 rosemamy@economy21.co.kr
주요기업 인턴십 채용 열기
쌀쌀한 초겨울로 들어서고 있지만 주요기업의 인턴십 채용 열기는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는 삼성그룹을 비롯하여 신세계, 로레알 등 주요기업들이 인턴 채용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일정 기간 인턴십으로 일한 이후 정규직으로 전환되거나 정규직 채용 시 가산점을 주는 곳이 많아 대학 재학생들에겐 졸업과 동시에 ‘무혈입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특히 신세계나 로레알은 신입 공채 대신 인턴십을 통해서 신입사원을 뽑고 있기도 하다.
삼성그룹은 전자, SDI, 전기, 테크윈, SDS, 네트웍스, 중공업, 정밀화학, 물산, 엔지니어링, 제일모직, 에버랜드, 에스원 등의 계열사에서 이공계 인턴을 모집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2009년 8월 또는 2010년 2월 졸업예정인 대학 3, 4학년생에 한한다.
계열사에 따라 2010년 2월 졸업예정자로 한정하고 있는 곳도 있으므로 확인이 필요하다.
어학 역시 영어성적으로 요구하는 곳도 있고 어학 자격을 면제하는 곳도 있는 만큼 직접 확인해 봐야 한다.
전 학년 평점 평균이 4.5점 만점 기준으로 3.0점 이상이어야 한다.
지원자는 10일까지 디어삼성 홈페이지에서 기초 지원서를 작성해야 하며, 심사 후 자격요건 구비자에 한해 ID가 발급되면 11일까지 상세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신세계도 백화점 및 이마트 부문의 전 계열에서 인턴을 뽑고 있다.
4년제 정규대학 재학생(휴학생 포함) 중 2009년 8월 졸업예정자만 지원이 가능하다.
2009년 2월 졸업예정자는 지원할 수 없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지원을 원하는 구직자는 신세계 채용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입사지원서 작성 및 접수하면 된다.
마감일은 오는 9일이며, 합격자는 5주간 출퇴근 실습과 함께 3개월간 월 단위 팀/개인별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파나소닉전공코리아가 국내영업과 영업지원 부서에서 일할 인턴 채용을 진행 중이다.
4년제 대학재학생 중 2009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대학졸업 후 1년 이내인 자, 81년생 이후 출생자, 일본어 가능자여야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은 인크루트 등에서 입사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국문과 일문으로 작성 후, 오는 9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인턴십 기간은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3개월간이다.
로레알도 13일까지 마케팅, 재무, 홍보, RA(Regulatory Affairs) 등의 분야에서 인턴을 모집하고 있다.
학교나 전공은 무관하며 2년 이내에 취업이 가능한 학부 3, 4학년생, 대학원생, 기 졸업자는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영문이력서와 영문자기소개서를 자유롭게 작성해 13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접수를 해야 한다.
최종 합격자가 가려진 후엔 내년 1월 2일부터 2월 27일까지 2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다.
유니레버코리아는 마케팅, 영업, 재무, 구매 등의 부문에서 인턴을 채용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2009년 2월 정규대학 또는 대학원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여야 하며, 인크루트 등에서 입사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영어로 작성 후 14일까지 우편접수하면 된다.
온라인이나 이메일접수는 받지 않으니 유의해야 한다.
인턴근무 기간은 내년 1월 5일부터 3월 31일까지 3개월간이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정규직 채용을 염두에 두고 인턴을 뽑는 기업이 많아 공채 못지않게 까다로우므로 준비를 단단히 하는 게 좋다”며 “실무능력만큼 인성도 중요하므로 창의력, 실무능력과 함께 성실성, 충성심을 중점적으로 어필하여 ‘될성부른 떡잎’임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