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카카오톡, LG CNS 부산데이터센터 입주
카카오톡, LG CNS 부산데이터센터 입주
  • 신승훈 기자
  • 승인 2013.01.23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톡’을 운영하는 카카오가 LG CNS 부산 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 입주한다.
 
LG CNS는 카카오, 부산광역시와 함께 23일 LG CNS 본사에서 ‘LG CNS 부산 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이용 및 제공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이번 LG CNS 부산데이터센터 입주로 복수의 데이터센터 운영을 통한 본격적인 인프라 강화에 나선다. 이를 통해 서비스 안정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으로 도약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부산광역시는 부산을 거점으로 한 이러한 기업들의 활발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부산시는 이미 국가적 전략과제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LG CNS 부산데이터센터 계획 및 구축에 대해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제공해 온 바 있다.
 
LG CNS 김태극 하이테크사업본부장은 “LG CNS 부산데이터센터는 부산이라는 최적의 입지조건에 LG CNS의 최고 기술력을 결합해 완성한 국가대표 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라며, “안정성과 차별화된 데이터센터 서비스를 제공해 카카오를 비롯한 고객사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 이석우 공동대표이사는 “서비스 다양화에 따른 사용량 증가, 플랫폼 확대로 데이터센터 확대 운영이 필요했다”며 “이번 부산데이터센터 입주로 더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