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4:21 (화)
이석채 회장, 통신ㆍ비통신 시너지 경영 강조
이석채 회장, 통신ㆍ비통신 시너지 경영 강조
  • 신승훈 기자
  • 승인 2013.01.30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를 통신과 비통신의 시너지를 강화하여 새로운 수익창출과 미래성장 본격화하는 첫해가 되도록 하자.”

KT 이석채 회장은 30일 KT그룹의 비통신 분야의 그룹사인 비씨카드와 KT스카이라이프를 방문해 올해 그룹 경영의 비전을 설명하고 직원들과 간담회를 진행하는 등 그룹 경영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 이석채 KT회장
KT는 그룹사와 시너지를 통한 그룹 경영으로 컨버전스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석채 회장은 신규가입자 증가와 광고, 홈쇼핑 등의 플랫폼 매출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사상 최대의 실적을 달성한 KT스카이라이프의 성과를 치하하고, 향후 All-IP와 Virtual Goods 시장에서 대표적인 미디어콘텐츠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자고 밝혔다.

KT스카이라이프는 KT와의 컨버전스 상품인 ‘올레TV스카이라이프(OTS)’의 호평에 힘입어 전년 대비 16% 증가한 379만명의 가입자(2012년 12월말 기준)를 확보했으며, 영업이익도 전년보다 약 67% 상승한 674억원을 기록하는 등 사상 최대의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올해에는 기술혁신을 통한 경쟁력있는 상품개발 등으로 스마트 미디어시대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발표하기도 했다.

또한 이석채 회장은 비씨카드를 방문해 KT와의 통신/카드 컨버전스 상품 확대’를 주제로 31일까지 사내 행사로 열리는 ‘2013년 베스트 초이스 BC 상품 전시회’를 참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