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 원액,물류비 등 인상요인 발생해
롯데주류가 소주 '처음처럼'에 이어 이번엔 위스키의 가격을 인상한다.
15일 회사에 따르면 21일부터 위스키 '스카치블루'의 출고가를 평균 5.6% 올린다고 밝혔다. 인상 품목은 스카치블루 인터내셔널, 스페셜(17년산), 21년산 등 세 개 제품이다.
이번 출고가 인상으로 주력 제품 스카치블루 인터내셔널의 500㎖ 출고가는 2만4959원에서 2만6345원으로 5.6% 인상된다. 스페셜(17년산) 450㎖ 제품 역시 5.6% 인상돼 출고가가 3만7917에서 4만40원으로 오른다. 21년산은 500㎖ 기준으로 출고가가 7만7000원에서 7만8100원으로 1.4% 인상된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스코틀랜드에서 전량 수입하는 위스키 원액의 현지 가격이 크게 오르고 포장재와 물류비 등이 오르면서 원가 부담이 가중돼 최소한의 인상 요인을 반영해 출고가를 올리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디아지오 코리아가 지난해 9월 윈저 가격을 5.5% 올린데 이어 페르노리카 코리아도 올들어 위스키 임페리얼의 출고가를 5.7% 인상한 바 있어 국내 3대 위스키 제조업체가 모두 가격을 인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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