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LG전자,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 공략 본격화
LG전자,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 공략 본격화
  • 신승훈 기자
  • 승인 2013.03.1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옵티머스 L5II’ 글로벌 출시…‘L시리즈II’ 라인업 완성

▲ ‘옵티머스 L5II’가 출시된다. 이로써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공략을 위한 LG전자의 'L시리즈II’ 라인업이 완성됐다.

LG전자가 보급형 스마트폰 ‘옵티머스 L5II’의 출시로 전세계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LG전자는  ‘옵티머스 L5II’를 이번 주 브라질을 시작으로 중남미,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11일 밝혔다. 

새로 출시될 ‘옵티머스 L5II’는 전작인 ‘옵티머스 L5’에 비해 디자인, 기능, 사용자 경험(UX) 등이 대폭 업그레이드됐다.

1기가헤르츠(GHz) 프로세서,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운영체제를 탑재했고, 9mm대의 얇은 두께에 대용량 배터리를 적용해 사용편의성을 높였다. 또 ‘홈버튼 LED’, ‘퀵 버튼’ 등과 같은 실용적인 기능을 적용해 편리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한다.

‘홈버튼 LED’는 알람 및 부재중 전화 등에 따라 홈 버튼의 색상이 변경된다. 디자인과 사용 편의성을 동시에 만족시킨 기능이다. 제품 우측 상단의 ‘퀵 버튼’ 기능을 이용하면 여러 경로를 거치지 않고도 사용자가 지정해 둔 ‘Q 메모’, 인터넷, 카메라 기능 등에 한번에 접속할 수 있다. 

‘옵티머스 L5II’는 블랙, 화이트, 핑크, 타이탄(짙은 회색)의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되며, 싱글심(Single SIM)과 듀얼심(Dual SIM)을 지원하는 두 가지 버전이 출시된다. 듀얼심은 개인, 업무별 또는 사업자 별로 번호를 별도 지정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옵티머스 L5II’는 사용자의 감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독창적 디자인과 실용적 UX를 갖췄다” 라며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소비자들에게 이상적인 제품이 될 것” 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