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0 17:19 (금)
우리은행, 스마트 카드결제 서비스 출시
우리은행, 스마트 카드결제 서비스 출시
  • 한상오 기자
  • 승인 2013.03.1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에 무선결제기 부착만으로 신용ㆍ체크카드 결제 가능

우리은행은 11일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스마트폰으로 신용ㆍ체크카드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용 스마트카드 결제서비스인 ‘우리 m-POS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우리 m-POS 서비스는 기존 PDA 등과 같은 이동형 카드결제 단말기를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스마트폰 카드결제 서비스로, 스마트폰에 무선결제기만을 부착하면 별도의 가입비나 월정 통신료 없이 사용가능하다.

특히, 정부가 권장하는 고급화된 암호화 기술을 적용하여 최근 급증하는 모바일결제 해킹을 방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PDA 등 기존 무선결제기가 가지고 있던 소프트웨어의 불안정성도 해결하였다.

▲ 우리은행이 스마트 카드결제 서비스 ‘우리 m-POS’를 출시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가맹점주와 중소 상인들은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가맹점 결제계좌 변경을 신청을 하면 10만원 상당의 무선결제기를 무료로 제공받게 되고, 앱스토어에서 ‘우리 m-POS 앱’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기존 무선결제기 비용부담으로 이용이 어려웠던 가맹점주와 중소 상인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고객의 m-POS용 스마트폰 구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동 서비스는 삼성전자, 금융결제원, UIDS, SK네트웍스 등 국내 최고의 기업들이 전략적 제휴와 공동 개발을 통해 카드결제의 패러다임 바꿔 놓은 서비스”라며, “향후 태블릿PC 기반의 T-POS도 출시하는 등 적용 가능한 스마트 디바이스를 확대하여 고객들에게 손쉽고 편리한 스마트 결제서비스를 보급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